렉스턴, KG로 다시 태어났다…'뉴 아레나·쿨멘' 동시 출격

노정동 2023. 5. 3.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옛 쌍용차)의 대표 모델 렉스턴이 쌍용 엠블럼을 떼고 '뉴 아레나'와 '쿨멘'이라는 보조이름(서브네임)을 붙여 재탄생했다.

3일 KG모빌리티는 렉스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칸의 최상위 트림인 쿨멘을 출시했다.

KG모빌리티는 유일 국산 픽업트럭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칸 제품군에 최상위 트림 쿨멘을 추가로 내놨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도 뉴 아레나와 같이 실내 디자인을 개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렉스턴 뉴 아레나


KG모빌리티(옛 쌍용차)의 대표 모델 렉스턴이 쌍용 엠블럼을 떼고 '뉴 아레나'와 '쿨멘'이라는 보조이름(서브네임)을 붙여 재탄생했다.

3일 KG모빌리티는 렉스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칸의 최상위 트림인 쿨멘을 출시했다. 기존 렉스턴의 고급화를 통해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가격을 인상하면서 회사 수익성 개선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호 KG모빌리티 국내사업본부장은 "뉴 아레나와 쿨멘은 '내가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 줄 동반자'로 부족함 없는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를 갖췄다"며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할 모델"이라고 말했다.

신형 렉스턴은 파격적 디자인 변화보다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내외부에 쌍용차를 상징하던 쓰리서클 엠블럼을 떼고 날개 형상의 윙 엠블럼과 KG모빌리티 레터링을 더했다.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렉스턴 뉴 아레나는 다이아몬드 세이프 형상의 새 라디에이터 그릴에 웰컴·굿바이 라이팅 기능을 넣은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순차 점멸하는 시퀀셜 LED 턴시그널 램프로 시인성을 높였다.

렉스턴 뉴 아레나 실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터치 공조 컨트롤러 등 최신 디지털 방식을 채택했다. 고급스럽고 은은한 불빛의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운전자 취향에 따라 32가지 색상으로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KG모빌리티는 유일 국산 픽업트럭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칸 제품군에 최상위 트림 쿨멘을 추가로 내놨다. 이로써 렉스턴 스포츠&칸은 총 11개 트림을 운영한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외관은 커다란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가 강인함을 나타내며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17·18인치 알로이 휠과 함께 20인치 스퍼터링 휠도 선택할 수 있다.

KG모빌리티는 차량 이용 용도에 따라 데크 스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의 데크는 렉스턴 스포츠 쿨멘(1011L)보다 24.8% 큰 1262L에 달해 최대 700kg의 적재 중량을 확보했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칸 쿨멘 500kg, 스포츠 쿨멘 400kg을 탑재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도 뉴 아레나와 같이 실내 디자인을 개선했다. 각종 스위치를 직관적으로 배열했고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과 공조 컨트롤러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렉스턴 뉴 아레나 3979만~5173만원,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3478만~4046만원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