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 체육관' 건립…2025년 4월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관내 만안구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7932㎡(지하 2, 지상 5층) 규모의 일명 '석수 체육관'을 건립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의 주차장은 신축되는 체육관의 지하 1, 2층과 지상 1층에 80대 규모로 조성한다.
안양시는 석수 체육관이 문을 열면 이 지역 주민들의 체육활동 지원과 함께 복지, 소통, 치유 등 일명 '소통의 거점시설'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연면적 7932㎡…수영장·마을공방 등 구축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는 관내 만안구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7932㎡(지하 2, 지상 5층) 규모의 일명 '석수 체육관'을 건립한다고 3일 밝혔다.
호계·박달동에 이어 3번째 건립되는 이 체육관은 5개 라인 규모의 수영장을 비롯해 다용도 프로그램실, 마을 공방 등이 들어선다. 기존의 주차장은 신축되는 체육관의 지하 1, 2층과 지상 1층에 80대 규모로 조성한다.
지난달 28일 착공한 석수체육관은 오는 2025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안양시는 지난해 10월 체육관 건립에 따른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설계용역 보고와 향후 사업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양시는 석수 체육관이 문을 열면 이 지역 주민들의 체육활동 지원과 함께 복지, 소통, 치유 등 일명 ‘소통의 거점시설’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속해서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 건강을 지키고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트럼프에 "Fxxx" 욕설 날렸다 역풍 맞은 '백설공주' 주연배우,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