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8주년 및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함께 바라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관 8주년 및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 가족, 지역주민과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는 관계 맺음을 통해 의미와 즐거움을 나눌 기회를 제공하며 즐거운 4월을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관 8주년 및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 가족, 지역주민과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는 관계 맺음을 통해 의미와 즐거움을 나눌 기회를 제공하며 즐거운 4월을 선사했다.
먼저 개관 8주년을 맞아 장애인 및 가족 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보치아대회, 참 좋은 사진관, 참 좋은 캠핑, 개관 축하 인증사진 이벤트, 일상생활 지원 나들이를 지원해 일상의 즐거움을 향상하고자 했다. 또한 건강 지원과 무료 급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아울러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학교 장애 이해 캠페인, 당사자 작품 전시회, 우리 동네 배리어프리 인증 이벤트, 인권 교육 등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장애 인식개선과 건강한 인권 문화 형성을 모색했다.
주요 행사로는 평소 사진을 찍기 어려운 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해 지역사회 내 사진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참 좋은 사진관’을 4월 마지막 주에 운영했다. 사진작가들은 밝고 유쾌한 분위기로 한명 한명 개성이 담긴 멋진 사진들을 연출했고, 장애인과 가족들은 화창한 봄날에 아름다운 모습으로 꾸며주고 추억거리를 만들어 준 데에 대한 감사함을 표했다.
또 ‘참 좋은 캠핑’ 행사를 진행해 캠핑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소중한 하루를 선사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참가자들이 ‘누구에게는 쉽게 가는 여행이지만 이루지 못했던 소원인 캠핑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선물을 받았다’는 기쁨 어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인생이 담긴 사진과 가족 간의 추억을 선물해 주는 사업과 같이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