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메타버스-공주대, '가상 예술작품 전시' 위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메타버스가 지난달 28일 국립공주대와 '메타버스 기반 예술대학작품 전시'를 위해 손잡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구리빙디자인학과, 게임디자인학과 등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의 작품 전시 및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뒀다.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는 "공주대 예술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슈퍼앱 기반의 메타버스 대학 교육 환경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티맥스메타버스가 지난달 28일 국립공주대와 '메타버스 기반 예술대학작품 전시'를 위해 손잡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구리빙디자인학과, 게임디자인학과 등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의 작품 전시 및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뒀다. 두 기관은 메타버스 환경 플랫폼의 공동연구로 새로운 디지털 시장을 선점하고 새로운 메타버스 대학 교육 환경 개발을 통해 향후 세계 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는 "공주대 예술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슈퍼앱 기반의 메타버스 대학 교육 환경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주대 김건수 예술대학장은 "한류의 주축인 게임, 영상, 만화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학생 작품전시를 가상공간에 구현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대학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 대상 사업 및 연구과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교수와 연구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을 지원하는 등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기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한편 티맥스메타버스는 인력 채용도 진행 중이다. 채용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맥스티베로, 지난해 영업이익 207억 기록..."사상 최대 실적"
- 티맥스, 지구의 날 맞이 친환경 캠페인
- 티맥스그룹, 헌혈 행사 '히어티맥스' 개최
- 티맥스, 에이버리데니슨과 RFID 기반 물류 시스템 구축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