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방사능 안심하세요" 검사 결과 발송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국내 수산물 생산자, 유통·판매 및 음식점 종사자들이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매주 받아볼 수 있도록 5월 4일(목)부터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메일 발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번 메일 서비스를 통해 수산물 생산자와 유통·판매업체 및 음식점 종사자는 해당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결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소비자와 거래처 등에도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 불안감 해소…수산물 소비감소 해소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국내 수산물 생산자, 유통·판매 및 음식점 종사자들이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매주 받아볼 수 있도록 5월 4일(목)부터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메일 발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최근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예정된 상황에서 수산물 안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과 함께 수산물 소비 감소에 대한 수산업계 종사자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검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우리 수산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신청 방사능 검사 게시판(seafoodsafety.kr)에서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친 뒤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매주 금요일에 해당 주간의 국내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민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메일 서비스를 통해 수산물 생산자와 유통·판매업체 및 음식점 종사자는 해당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결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소비자와 거래처 등에도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업계 종사자 외에, 수산물 방사능 검사에 관심이 많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메일 서비스를 신청하여 검사결과를 매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권순욱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국민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더욱 철저하게 수산물 안전을 관리하고 있다”며, “방사능 검사 메일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수산물 안전관리 정책들을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태영호 "이진복과 공천 관련 그 어떤 대화도 안 나눴다"
- 원내대표 만나겠다는 尹 "이재명 두 번 죽이는 것"[박영환의 시사1번지]
- 尹, 이재명 패싱 박광온 회동 제안?..野, 생각을 좀 하고 정치를 했으면[여의도초대석]
- "여기서 주님 지켜며 잠 자라" 정명석 성폭행 도운 JMS 2인자 구속기소
- 검찰, 송영길 前보좌관 소환...'돈봉투 전달' 혐의 부인
- ‘저온·친환경 위판장’ 태안·보령·강진 선정
- 농업인 ‘경영회생’ 부담 줄여 숨통 튼다
- 국산 차량용 블랙박스 수출..'날개 달았다'
- '지방소멸대응' 지역중소기업 지원 본격 추진
- 금감원, 오늘(3일) 키움증권 전격 검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