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3'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16일까지 소프트웨어(SW) 채용 연계형 교육 과정 '2회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3'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를 합한 말로, 차량 SW 분야의 개척자(프론티어)라는 의미도 담았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16일까지 소프트웨어(SW) 채용 연계형 교육 과정 '2회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3'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를 합한 말로, 차량 SW 분야의 개척자(프론티어)라는 의미도 담았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이번 부트캠프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현대오토에버가 참여한다.
캠프 규모는 약 40명을 선발했던 지난 1기보다 규모를 확대해 웹 개발·모바일 개발·서비스 기획·디자인 등 4개 부문 총 100여명을 모집한다.
선발은 면접 없이 직무별 기본 역량 평가를 통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7월에서 8월 8주간 무료 교육을 받고 채용 전환 기회를 얻게된다.
이후 9월 진행되는 채용 면접에 합격한 교육생은 현대차, 기아, 현대오토에버에 입사할 수 있다.
이번 부트캠프 지원 대상은 올해 8월이나 내년 2월 4년제 대학(학사 이상)을 졸업할 예정인 학생이다.
1기 부트캠프 수료생 후기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부트캠프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은숙 현대차그룹 ICT본부 부사장은 "실무 개발 경험이 많은 강사진으로부터 실제 SW 직군 간의 협업 방식, 각 직무의 커리어 계획 등 다양한 조언을 받을 좋은 기회"라며 "국내 우수한 SW 인재를 육성하는 활동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오는 24일 경기 판교 소재 타운홀 코사이어티에서 타사 재직 중인 개발자 또는 관련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하는 '제1회 소프티어 테크밋업' 행사를 연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년 연속 獨 질주…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
- 친환경車 전환 앞선다…현대차, 美서 37.2t 수소트럭 공개
- 'KG모빌리티' 붙은 첫번째 車…'렉스턴 뉴 아레나·쿨멘' 동시 출정
- 4월 국산車 판매량 9.8% 증가…"신차효과·실적상승 신호탄"
- 현대차, 4월 글로벌 33만6천대 판매…전년비 8.5%↑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