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서 ‘2023 삼방오래뜰요리경연대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울경SE네트워크협동조합은 지난달 26일 경상남도 김해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2023 삼방오래뜰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023 삼방 오래뜰골목길 요리경연대회는 김해시 삼방동 도시재생사업 중 하나인 '임종우골목길 프로그램'에 속해있다.
임종우골목길 프로그램 자문위원장으로 참여한 임종우 김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삼방동 오래뜰골목길이 삼방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상권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울경SE네트워크협동조합은 지난달 26일 경상남도 김해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2023 삼방오래뜰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023 삼방 오래뜰골목길 요리경연대회는 김해시 삼방동 도시재생사업 중 하나인 ‘임종우골목길 프로그램’에 속해있다. 지역의 먹거리를 찾아 지역 상인과 주민, 학생들이 상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이다.
지역 연계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직접 삼방동 오래뜰골목길에 있는 상점을 찾아 블라인드 테스팅을 통해 현장에서 실용 가능한 신메뉴나 기존메뉴에 대한 업그레이드 레시피를 작성한다. 블라인드 테스팅이란 참가업체명을 모르도록 번호로 테스팅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를 이번 요리대회에서 접목해 경선을 거쳐 다시 각 점포 메뉴 레시피를 공유할 예정이다.
임종우골목길 프로그램은 지역 상권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포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교육 컨설팅,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임종우골목길 프로그램 자문위원장으로 참여한 임종우 김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삼방동 오래뜰골목길이 삼방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상권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승연 회장, ㈜한화·한화에어로 보은사업장 찾아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