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방송영상인재교육원’ 2023년도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이하 협회, 회장 송병준)는 드라마 제작인력 양성을 위해 드라마 업계에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과정인 '방송영상인재교육원'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K-드라마 전문 프로듀서 양성을 위해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와 함께 만든 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이하 협회, 회장 송병준)는 드라마 제작인력 양성을 위해 드라마 업계에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과정인 ‘방송영상인재교육원’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K-드라마 전문 프로듀서 양성을 위해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와 함께 만든 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이다.
교육원은 현재 드라마 기획·제작·마케팅 과정 총 30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이 교육과정은 드라마 프로듀서가 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드라마 제작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드라마 기획 및 제작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드라마 현업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실무 특강’, ▲드라마 모니터링 및 대본 리뷰, 원작 발굴 및 기획안 작성법 훈련을 위한 그룹 멘토링 형태의 ‘기획 실습’, ▲드라마 촬영, 편집, 예산 편성, 계약, 배우 캐스팅, 대본 리딩 등 실제 드라마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제작 실습’, ▲제작사에서 실제로 제작하고 있는 다양한 드라마 제작 현장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제작사 현장 실습’ 등 실질적인 드라마 기획 및 제작을 겸비한 드라마 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협회 송병준 회장은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의 정규 과정은 드라마 프로듀서가 되고자 하는 예비 방송인들이 방송 현업에 필요한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드라마 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어 지난 3년간 평균 86%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라며, “앞으로도 K-드라마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관련 교육을 지속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6기 교육생 접수는 오는 5월 31일(수)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6월 23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참가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방송영상인재교육원 홈페이지(www.pdscho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임창정, 패러디 유튜버 법적 조치 경고
- 노홍철 "제가 롤모델? 잘 된 사람 만나 보세요"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입대, 전 세계 팬들 ‘신병교육대’ 식단 공유…한식 관심 이어져
- 화장실서 남성 신체 촬영한 30대 공무원, 집유 선처 왜?
- “취미로 시작했는데…월 100만원 넘게 벌어요”
- 침묻은 꼬치로 닭강정을…日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테러’ 논란
- 아이유 “각막 손상된 것처럼 눈이 너무 아파요”
- ‘아들 데려간다’ 자녀 살해하고 극단 선택한 엄마
- 백윤식 소송 이겼다…法 “옛연인 에세이, 사생활 일부 삭제하라”
- “연휴 앞두고 보너스 2000만원, 실화냐?” 직원들 난리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