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마인드, AI작곡가 ‘이봄’ 삼성전자 광고 BGM 작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테크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삼성전자가 진행한 2023년형 신제품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의 광고의 BGM 작업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AI 작곡가 '이봄'이 참여한 해당 광고 음악은 유튜브·인스타그램의 각종 소셜 미디어 그리고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비스포크 제트 AI' 광고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직테크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삼성전자가 진행한 2023년형 신제품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의 광고의 BGM 작업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세상에 없던 초강력 청소 쇼’라는 이색 캠페인으로 2023년형 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제트 AI’의 출시를 알렸다.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와 TV·옥외 광고를 통해 공개된 ‘더 제트 워크(The JET Walk)’ 캠페인 영상은 런웨이를 배경으로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해 새로워진 비스포크 제트의 AI 기능을 강조했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더 제트 워크’에서 AI 작곡 음악을 선보였다. AI 작곡가 ‘이봄(EvoM)’은 카페트나 마루·매트 등 청소 환경에 따라 흡입력이 달라지는 AI 기능에 모티브를 얻어 바닥재에 따라 달라지는 청소기의 사운드를 활용해 음악을 만들었다. 광고 영상의 분위기에 맞게 테크노 장르로 편곡된 이 음악은 ‘비스포크 제트 AI’의 흡입 사운드를 활용한 풍부한 사운드 연출과 리듬감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현재 AI 작곡가 ‘이봄’이 참여한 해당 광고 음악은 유튜브·인스타그램의 각종 소셜 미디어 그리고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비스포크 제트 AI’ 광고에서 감상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 안창욱·이종현 대표는 “광고 음악은 제작 기간이 짧고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는 AI 작곡가 ‘이봄’에게 또 하나의 큰 도전이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핵심기술의 완성도를 증명할 수 있었으며, AI 작곡가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더욱 활용하고 사람의 창작을 효율적으로 보조할 수 있는 AI 협업의 시대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K-pop부터 광고 음악까지 여러 분야에 완성도 있는 AI 작곡 기술을 서비스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올해 더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음악 시장으로 그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누구나 쉽게 작곡을 배우고 자신만의 곡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AI 작·편곡 소프트웨어 ‘MUSIA ONE’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中에 태도 변화 요구…첨단과기는 "현장이 중요"
- "SW 제값 받기"… 개발비 단가 올린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4〉글로벌 디지털규범·신질서 주도
- 공공클라우드 전환, 부처별 추진...완료시점은 5년 연장
- 단통법 제정 10년...개혁 논의 폭풍전야
- 개구리 밈코인 ‘페페’ 한 달 만에 시총 5600억원 왜?[오보내일]
- 대한상의, 탄소중립 100대 과제 선정...정부에 전달
- 까다로운 실증조건에 혁신없는 샌드박스…책임보험도 유명무실
- [단독]메쉬코리아, 일정액 이륜차 시간제 보험 도입..."하루 만원 이하"
- KB·신한·하나,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3억원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