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키치·아이엠 음원 점령, 정말 좋아…사랑 보답할 것" [N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첫 번째 정규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그룹 아이브(IVE)가 소회를 전했다.
음원과 더불어 음반에서도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아이해브 아이브'까지 자체 2연속 밀리언셀러(100만 장 판매)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이처럼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4연타 메가 히트를 장식한 아이브는 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활동을 마친 소감을 일문일답으로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첫 번째 정규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그룹 아이브(IVE)가 소회를 전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10일 발매한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더블 타이틀곡 '키치'(Kitsch)와 '아이엠'(I AM)으로 4월 한 달간 1위를 장악하며 차트를 장악했다. 두 곡은 퍼펙트 올킬을 달성, 차트 1, 2위 경쟁을 벌이며 '아이브 vs 아이브' 매치가 펼쳐지는 진풍경도 벌여졌다.
음원과 더불어 음반에서도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아이해브 아이브'까지 자체 2연속 밀리언셀러(100만 장 판매)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초동 집계량 첫날에만 6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단숨에 110만 장 이상이 판매됐는데, 이는 역대 걸그룹 초동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밖에 '키치' 2관왕, '아이엠' 7관왕 등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키치'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와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 꾸준히 차트인 하고 있으며, '아이엠'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 3주 연속(5월6일 자 기준)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4연타 메가 히트를 장식한 아이브는 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활동을 마친 소감을 일문일답으로 전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해브 아이브'의 활동을 마무리했는데.
▶(안유진) 이번 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신 국내외 다이브(공식 팬덤명) 분들께 정말 감사해요. 음악 방송이나 각종 예능 등을 통해서 팬 분들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도 많아서 기뻤고요. 활동 마무리에 팬 분들께서 아쉬움이 많으시겠지만, 저희가 함께 만들어간 또 하나의 추억이 행복하게 자리 잡았길 바라요.
▶(가을) 첫 정규 앨범이라 활동에 임하는 각오도 남달랐던 이번 활동인데, 벌써 이렇게 활동을 성료할 시즌이 됐다고 생각하니 실감이 잘 나지 않아요. 활동이 끝나는 건 너무 아쉽지만 따뜻한 봄날 다이브와 잊지 못할 추억을 또 하나 만든 것 같아서 뿌듯해요. 우리 멤버들, 팬 분들께 다들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장원영:) 활동을 이렇게 잘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해 준 우리 다이브 정말 고마워요. 음악 방송에서 만날 때마다 정말 좋은 에너지를 많이 얻었어요. 이번 활동이 끝나도 더욱 다채로운 모습의 아이브로 찾아뵐 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리즈) 이번 앨범을 통해서 멤버들이 직접 랩메이킹, 작사에 참여해 저희 아이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어서 기뻤어요. 무엇보다도 활동 때마다 우리 다이브를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늘 한결같은 사랑 보내주시는 팬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서) 이번 앨범은 1번부터 11번까지 정말 어느 하나 의미가 깊지 않은 곡이 없을 정도로 저희 아이브에겐 소중한 앨범이었어요. 그 소중함을 마치 알아봐 주시듯 팬 분들께서 너무 많은 사랑을 보내 주셔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는 아이브가 될게요.
-4월 한 달간 음원 사이트를 점령할 정도의 성과를 보였는데 소감이 어떤가.
▶(안유진) 4월 한 달간 음원 차트에서 '아이엠'과 '키치'가 1,2위를 나란히 달리고 있는 걸 볼 때마다 멤버들끼리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나요. 이번 앨범을 준비하기 위해 걸어온 저희의 시간이 결코 헛되지 않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장원영) 곡 작업을 하고 앨범 준비를 하면서, 이번 앨범은 많은 분들의 하루에 함께할 수 있는 노래들로 채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아이브의 음악으로 들려드리고자 하는 자기 확신, 자기애 그리고 희망 같은 것들이 많은 분들의 하루하루에 잘 녹아들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음원, 음반, 음악 방송에 글로벌 성적까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가을) 이번 활동을 위해 보컬, 랩, 그리고 무대까지 어느 하나 소홀한 것 없이 정말 열심히 준비했어요. 그리고 매 무대마다 그 노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파이팅을 외치면서 활동에 임했어요. 저희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드리고자 다짐했던 각오가, 많은 분들께 무대나 노래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나 희망으로 전달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리즈) 저는 이번 앨범의 메시지적인 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요. 이번 앨범을 통해선 '함께 힘을 내자'라는 희망과 응원도 전달하고 싶었거든요. 이런 메시지가 가장 잘 드러난 곡이 타이틀곡 중 하나인 '아이엠'과 원영이가 작사한 팬송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예요. 저희 활동은 끝나지만, 앞으로 저희 앨범의 트랙들이 많은 분들에게 계속해서 듣고 싶은 좋은 음악으로 남았으면 좋겠어요.
▶(이서) 이번 앨범으로 11곡이나 되는 노래를 선보였는데, 그 노래가 다 각자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 것 같아요. 저희 데뷔곡이 '일레븐'(ELEVEN)이고 '미처 몰랐어 내 맘이 이리 다채로운지'라는 가사가 나오잖아요. 딱 그것처럼 이번 앨범은 정말 다채로운 '베스트 일레븐'이 아니었나 생각해요.
-팬들에게 한 마디 해달라.
▶(안유진) 이번 활동도 다이브가 보내준 사랑 덕분에 지치지 않고 끝까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어요. 언제나 저희 아이브의 존재 이유가 되어 주는 다이브, 너무 감사하고 사랑해요. 앞으로도 저희는 다이브에게 확신과 희망을 드리는 아티스트가 될게요.
▶(이서) 이번 활동 처음부터 끝까지 다이브와 함께 무대를 만들어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활동이었던 것 같아요. 다이브, 항상 사랑하고 감사해요. 앞으로의 아이브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번 활동도 함께해 줘서 너무 고마워요!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