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이스라엘 시판 허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팜(326030)이 이스라엘 보건부에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제품명 엑스코프리)'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
3일 SK바이오팜에 따르면 세노바메이트는 2020년 5월 미국 시장에 출시됐다.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뿐만 아니라 프랑스·독일·벨기에 등 유럽 15개국에 출시됐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 대상의 부분 발작 치료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북아 임상 3상 등 진행
SK바이오팜(326030)이 이스라엘 보건부에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제품명 엑스코프리)’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
3일 SK바이오팜에 따르면 세노바메이트는 2020년 5월 미국 시장에 출시됐다. 유럽 시장에서는 2021년 3월 승인을 받고 6월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뿐만 아니라 프랑스·독일·벨기에 등 유럽 15개국에 출시됐다. 한국·일본·중국 등 동북아시아에서는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 대상의 부분 발작 치료제다. 뇌전증은 뇌 신경세포가 이상을 일으켜 과도한 흥분 상태를 유발하며 발작 등이 나타나는 뇌 질환이다. SK바이오팜은 적응증에 전신 발작을 추가하고 투약 가능 연령 범위를 청소년까지 넓히고 있다. 세노바메이트의 매출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첫 출시된 2020년 127억 원, 2021년 789억 원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했고 지난해는 240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여행서 여친 숨지자 짐부터 한국 보낸 남친…'죽였냐' 묻자 '침묵'
- 명예교수님이?…서울대 구내식당서 시비 붙은 학생 폭행 혐의 입건
- '수도권 120㎜ 퍼붓는다'…어린이날 연휴 전국 '비폭탄'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
- 아내 살해 후 한 살 딸과 투신…일가족 3명 사망
- 인터넷 중고 거래 주의보…20대 사기범에 167명 당했다
- '중학생 시조카 어린이날 선물 챙기라는 시누이…이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