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판타지아 대구페스타 12일부터 21일까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진행하는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 시즌 축제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 주최의 '파워풀대구페스티벌'로 서막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진행하는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 시즌 축제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 주최의 '파워풀대구페스티벌'로 서막을 연다.
'파워풀 페스티벌'은 1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국채보상로 일원에서 국내외 80여개 팀이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와 전문공연팀의 거리 예술제, 시민 문화제, 생활 문화제 등으로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행사 구간의 교통은 전면통제되고 심야 시간대에는 앰프를 사용하지 않는 공연과 거리영화 등 새로운 축제 콘텐츠도 선보인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와 오는 21일에는 클래식 음악 축제 '대구국제음악제'가 대구콘서트하우스 등에서 열리고, 오는 20일에는 파워풀 K트로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또, 오는 19일부터 6월 5일까지는 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대구오페라하우스 등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개막작 '9 to 5'(영국)와 창작뮤지컬 '애프터 라이프' 등 19편의 국내외 작품이 무대에 오르고 '스타데이트', '열린뮤지컬 특강', '딤프린지(거리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국악경연대회인 '대구국악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며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는 수성못 상화동산, 동성로 28 아트스퀘어, 코오롱 야외음악당 등에서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이밖에 축제기간 중 '동성로축제'와 '수성못뮤지컬프린지 페스티벌', '선사문화체험축제' 등 다양한 지역 축제도 곳곳에서 열린다.
한편, 주요 축제 7개 현장에서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해 이월드, 스파크랜드 이용료 50% 할인 쿠폰을 배부하고 축제 기간에 '대구로 택시'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일 300명을 추첨해 2천 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김동우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5월은 축제의 달로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 시즌 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향유함으로써 시민 자긍심과 행복지수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의원 독도 방문에…日 "윤석열 정권에 대한 반발이냐"[이슈시개]
- "베트남 애들 10명 중 1명 X한다"…'혐오 발언' 거제시의원 뒤늦게 사과
- 심야 귀갓길, 동료 경찰관에게 체포된 日경찰관[이슈시개]
- 낚시객이 던진 바늘에 '남성 시신'…경찰 "신원 파악중"
- JMS서 조직적으로 선발된 '신앙스타'들…정명석 성폭력 대상으로
- BTS 정국이 두고간 모자 '1천만원'에 팔려던 전 외교부 직원 벌금
- '황제수영 특혜' 논란 파주시장 공무원행동강령위반
- '윤석열 정부 1년' 노동시민사회 진단…"尹 독선과 폭주 제동 걸어야"
- 잠옷 건네며 "여기서 주님 지켜라"…성폭행 도운 JMS 2인자들
- 매일 담배 15개비 피우는 격…'외로움'에 조기사망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