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DFM '스틸' 문건영 "침착함-실력 부족해 2세트 마무리 못했다"

이한빛 2023. 5. 3.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FM '스틸' 문건영이 인게임 플레이 능력 부족을 2세트 패배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2일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B조 1경기에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가 PSG 탈론에게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갔다.

문건영은 장기전 경험 부족이 2세트 역전패와 연관이 있는지에 "후반 플레이가 침착하지 못했다"고 인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FM '스틸' 문건영이 인게임 플레이 능력 부족을 2세트 패배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2일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B조 1경기에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가 PSG 탈론에게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갔다. DFM은 2세트에서 8,800 골드 정도 앞서가면서 유리한 초중반을 보냈으나 후반 운영에 미숙함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스틸' 문건영은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많이 모자랐던 하루였다"라며 경기 총평을 남겼다. 경기력과 컨디션 중 어느 쪽이 문제였는지 구체적으로 묻는 질문에 그는 "컨디션도 있었겠지만, 밴픽 준비가 잘 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인게임 플레이가 부족해 패배했다"라고 덧붙였다.

1세트 패배 후 어떤 피드백이 오갔는지에 대해 문건영은 "1세트 초반에 실수가 나왔다. 전령 싸움을 패배한 것에 대한 피드백과 아리-바이 조합을 한번 더 정리해 앞으로 어떻게 할지를 이야기했다"라고 밝혔다. 2세트에서 완전히 승기가 넘어간 타이밍에 문건영은 "마지막까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며, "한타 한 번만 제대로 이기면 서로 끝나는 상황이었다. 마지막 한타를 지는 순간 졌다고 생각했다"라고 첨언했다.

문건영은 장기전 경험 부족이 2세트 역전패와 연관이 있는지에 "후반 플레이가 침착하지 못했다"고 인정했다. 그는 "조금 더 침착하게 했다면 더 좋은 상황을 만들 수 있었을 것이다. 미드나 사이드를 밀고 오브젝트 싸움을 했어야 했다"라고 자체적인 피드백을 내놓았다.

밴픽보단 밴픽을 소화할 수 있는 플레이 능력이 부족했다고 강조한 문건영은 "2세트를 이길 수 있었지만 실력이 부족해 끝맺지 못했다. 실력을 채울 수 있도록 확실하게 준비해서 돌아오겠다"라며 패자전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문건영은 "오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다시 준비해서 올라갈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할테니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한빛 venat@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