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암고 이영복 감독, 청소년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암고등학교 이영복 감독이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으로 선임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3일 오는 9월 대만 타이중에서 개최되는 제31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파견할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에 충암고 이영복 감독과, 오는 11월 대만에서 개최 예정인 제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감독에 동의대 정보명 감독을 각각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충암고등학교 이영복 감독이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으로 선임됐다. 제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 감독으론 동의대학교 정보명 감독이 발탁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3일 오는 9월 대만 타이중에서 개최되는 제31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파견할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에 충암고 이영복 감독과, 오는 11월 대만에서 개최 예정인 제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감독에 동의대 정보명 감독을 각각 선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공개 모집을 통해 각 연령별 국가대표 감독 지원자를 모집하였으며, 공모에 응한 지도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26일, 경기력향상위원회 위원 평가를 진행하고 지도력과 경기운영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이영복 감독과 정보명 감독을 각 연령별 사령탑으로 확정했다.
청소년 국가대표팀을 이끌 이영복 감독은 모교인 충암고등학교에 1993년 코치로 부임해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충암초와 충암중 감독을 거쳐 2004년 충암고등학교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에는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과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우승을 충암고에 안겼으며, 지난해에는 신세계 이마트배 3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준우승 등 2년간 전국대회에서 걸출한 성적을 올렸다.
성인 국가대표팀을 이끌 정보명 감독은 효천고-동의대를 졸업하고 롯데자이언츠에서 11년간 선수생활을 했으며, 상무와 롯데 코치를 거쳐 2019년부터 모교인 동의대학교를 이끌고 있다.
최근 2년간 대학야구 U-리그 왕중왕전에서 연이어 3위에 올랐으며, 선수들과 소통하고 연구하는 지도자다.
한편, 감독 선발을 마무리한 협회는 6월과 7월 중 각 대회별 코칭스태프 선임과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대표팀 파견 준비에 돌입한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소속사 칼 빼들었다…“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저격 유튜버 법적 대응 예고
- ‘47세’ 함소원, 과감한 비키니 자태..탄탄 몸매에 감탄
- 이렇게 심플하게?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 인도 출국 현장 포착
- ‘삼미보다 못한 타격·두려운 타자는 오직 두 명’ 한화 타자 육성, 변명할 수 없는 실패[SS포커
- [단독] 197만 유튜버 오킹, 역고소 위기…‘이거머니’ 측 임금체불 논란에 분노
- 겸손이 비난받을 일? 김갑수의 ‘품격 없는’ 저격[SS초점]
- [단독] 신뢰 깨진 송지효, 2일 우쥬록스 고소 “정산금 지급 또 미뤄져”
-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 논란 후 내놓은 답...“후회를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
- 이상민 “김준호, 예비 장모님과 서먹서먹해” 폭로성 고해성사 투척(돌싱포맨)[SS리뷰]
- 임창정, 수익률 협박, 종교에 이어 妻 서하얀도 사내이사에...정말 피해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