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가격하락·소비위축 '이중고' 멍게 어가 돕기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협중앙회는 제철을 맞았지만, 산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 행사와 대대적인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최근 멍게 산지 가격이 크게 하락하고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멍게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제철을 맞이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멍게 소비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수협쇼핑 최대 29% 할인
SH수협마트는 반값 행사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수협중앙회는 제철을 맞았지만, 산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 행사와 대대적인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수협은 이날 서울 송파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멍게비빔밥을 중식 메뉴로 편성하고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멍게 시식 행사를 열었다.
수협은 멍게 생산량은 전년 대비 급증했지만, 산지 가격이 폭락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과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올해 3월 멍게 산지 가격(㎏당)은 전년보다 34%나 폭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는 멍게 상생 할인전을 통해 깐 멍게, 양념 멍게 등을 최대 29%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오는 4일까지 수협 창립 61주년을 기념해 알 멍게 500g을 57% 할인된 6100원에 판매하는 깜짝 기획전도 연다.
오프라인 매장인 전국 SH수협마트에서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냉동 멍게(800g), 비빔밥용 멍게(100g)를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1만1840원, 3400원에 각각 판매할 예정이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최근 멍게 산지 가격이 크게 하락하고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멍게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제철을 맞이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멍게 소비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