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안정성·수익률 ↑ ‘코스피 USD 현물 지수’ 발표…“코스피 지수에 원/달러 환율 실시간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주식과 미국 달러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구현한 전략형 지수 '코스피 USD 현물 지수'를 오는 8일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지수는 최근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주식 시장 상황에 맞춰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 밖에 변동성 측면에서도 코스피 지수와 미국 달러 환율이 서로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성으로 코스피 지수 대비 안정적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주식과 미국 달러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구현한 전략형 지수 ‘코스피 USD 현물 지수’를 오는 8일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지수는 최근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주식 시장 상황에 맞춰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코스피 지수에 기준 시점(2011년 1월 3일) 대비 원/달러 환율의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산출한다.
거래소는 “이 지수가 코스피 지수와 비교했을 때 변동성이 낮고 수익성 역시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1년부터 지난 달까지 코스피 지수가 20.8% 상승한 데 비해 해당 지수는 43.6% 상승하는 등 장기 투자성과가 우수했기 때문이다.
특히, 주가가 하락하거나 횡보할 때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더 양호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 밖에 변동성 측면에서도 코스피 지수와 미국 달러 환율이 서로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성으로 코스피 지수 대비 안정적이었다.
거래소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 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돼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인 분산 투자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며 “상품 다각화 등 증권상품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입대, 전 세계 팬들 ‘신병교육대’ 식단 공유…한식 관심 이어져
- ‘아들 데려간다’ 자녀 살해하고 극단 선택한 엄마
- “취미로 시작했는데…월 100만원 넘게 벌어요”
- “연휴 앞두고 보너스 2000만원, 실화냐?” 직원들 난리났네
- 아이유 “각막 손상된 것처럼 눈이 너무 아파요”
- 中서 마동석 프사 바꾸기 열풍…"불친절 서비스 신속 해결"
- 백윤식 소송 이겼다…法 “옛연인 에세이, 사생활 일부 삭제하라”
- 서동주, 父 故 서세원 발인 후 반려견도 떠나 보내
- 침묻은 꼬치로 닭강정을…日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테러’ 논란
- 임지연·이도현, 강릉 데이트 목격담…“목소리 멋지고, 눈망울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