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10조대 튜닝시장 잡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가 신(新)사업으로 차량 튜닝을 비롯한 특장 사업에 힘을 싣는다.
KG모빌리티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튜닝 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최근 출범한 특장 법인 KG S&C의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김헌성 KG S&C 대표는 "최근 차박·캠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장·커스터마이징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1개 이상 커스터마이징을 장착한 비율이 2020년 50%에서 올해는 90%에 달할 만큼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렉스턴 브랜드 상품성 개선도
KG모빌리티가 신(新)사업으로 차량 튜닝을 비롯한 특장 사업에 힘을 싣는다.
KG모빌리티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튜닝 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최근 출범한 특장 법인 KG S&C의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김헌성 KG S&C 대표는 “최근 차박·캠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장·커스터마이징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1개 이상 커스터마이징을 장착한 비율이 2020년 50%에서 올해는 90%에 달할 만큼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급성장하는 튜닝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겠다는 목표다. 국내 튜닝 시장 규모는 2020년 5조 9000억 원에서 2030년 10조 5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대표는 “레저·유통·군용차량에 이르기까지 특장 모빌리티의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G모빌리티는 이날 렉스턴 브랜드의 상품성 개선 모델도 선보였다. 상품성 개선 모델은 연식 변경 모델과 부분 변경 사이 수준으로 최소한의 변화를 주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렉스턴 뉴 아레나’와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실내 인터리어에 큰 변화를 줬다. 렉스턴 뉴 아레나는 대형 전시관을 떠올리게 하는 웅장한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엠비언드 무드램프 등을 장착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내부에는 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가 인체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돼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에 풀 발광다이오드(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김광호 KG모빌리티 국내사업본부장은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내가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줄 동반자로 함께하는 데 부족함 없는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를 갖췄다”면서 “변화하는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여행서 여친 숨지자 짐부터 한국 보낸 남친…'죽였냐' 묻자 '침묵'
- 명예교수님이?…서울대 구내식당서 시비 붙은 학생 폭행 혐의 입건
- '수도권 120㎜ 퍼붓는다'…어린이날 연휴 전국 '비폭탄'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 결제'…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
- 아내 살해 후 한 살 딸과 투신…일가족 3명 사망
- 인터넷 중고 거래 주의보…20대 사기범에 167명 당했다
- '중학생 시조카 어린이날 선물 챙기라는 시누이…이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