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피 USD 현물 지수' 8일부터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3일 코스피지수와 미국 달러화(USD)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코스피USD현물지수'를 8일부터 발표한다고 밝혔다.
코스피USD현물지수는 코스피에 기준 시점(2011년 1월 3일) 대비 원·달러 환율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산출하는 지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권 상품 다각화에도 기여
한국거래소가 3일 코스피지수와 미국 달러화(USD)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코스피USD현물지수’를 8일부터 발표한다고 밝혔다.
코스피USD현물지수는 코스피에 기준 시점(2011년 1월 3일) 대비 원·달러 환율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산출하는 지수다.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른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려는 투자자를 위해 개발됐다. 코스피와 원·달러 환율이 반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 코스피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게 거래소 측의 설명이다.
거래소는 “2011년부터 올해 4월까지 코스피지수가 20.8% 상승하는 동안 코스피USD현물지수는 43.6% 오르는 등 장기 투자 성과가 우수했다”며 “주가가 하락하거나 횡보할 때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더 양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 상품의 기초 지수로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인 분산투자 수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증권 상품 다각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여행서 여친 숨지자 짐부터 한국 보낸 남친…'죽였냐' 묻자 '침묵'
- 명예교수님이?…서울대 구내식당서 시비 붙은 학생 폭행 혐의 입건
- '수도권 120㎜ 퍼붓는다'…어린이날 연휴 전국 '비폭탄'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
- 아내 살해 후 한 살 딸과 투신…일가족 3명 사망
- 인터넷 중고 거래 주의보…20대 사기범에 167명 당했다
- '중학생 시조카 어린이날 선물 챙기라는 시누이…이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