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먹거리’ 가득, 양구 곰취축제 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구군의 대표 봄축제인 '2023 양구곰취축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th23 스무살, 청춘 곰취'라는 주제로 무대 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튿날인 6일에는 홍진영, 노라조, 예빛 등이 참여하는 청춘양구 콘서트, 마지막날인 7일에는 욜로, 나팔박이 참여하는 곰취 펀펀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구=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양구군의 대표 봄축제인 ‘2023 양구곰취축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th23 스무살, 청춘 곰취’라는 주제로 무대 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곰취의 주 생산지인 동면 팔랑리 일원에서는 직접 곰취를 채취해보고, 축제장 현장 이벤트로 곰취 떡메치기 체험, 곰취 떡‧곰취 쌈을 시식해보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농촌체험마을 주관으로 곰취를 활용한 곰취 피자, 곰취 핫도그 등 요리체험을 할 수 있는 곰취 푸드체험존을 운영한다. 축제장에는 향토음식점과 푸드트럭도 마련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무대 행사로는 5일 오후 6시30분부터 메인무대에서 장민호, 진혜진, 장군 등 인기가수 들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이튿날인 6일에는 홍진영, 노라조, 예빛 등이 참여하는 청춘양구 콘서트, 마지막날인 7일에는 욜로, 나팔박이 참여하는 곰취 펀펀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밖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김영만 선생님의 종이접기’, ‘가족 마당극-청아 청아 내딸 청아’, ‘가족뮤지컬-써니텐’ 등의 무대 행사도 마련했다.
또 어린이체험존으로 대형 미로와 다빈치 브릿지를 설치했고, 디스코팡팡, 바이킹, 회전그네 등 소 놀이공원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특별한 경험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봄향기 가득한 곰취축제장에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고, 추억도 한가득 얻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