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따라 고르세요" 신한카드, 소비성향 맞춤 체크카드 출시

강한빛 기자 2023. 5. 3.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는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이들) 고객을 겨냥해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 픽 E·I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카드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고 성격유형검사(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으로 출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이들) 고객을 겨냥해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 픽 E·I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카드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고 성격유형검사(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으로 출시됐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했다.

먼저 '픽 E 체크'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요식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맛집 가맹점에 대해 3·6·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픽 I 체크'는 음악 영역(멜론·지니), OTT영역(유튜브프리미엄·티빙), 도서(리디) 영역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역별 월 2회, 전체 영역 합계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추가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많이 이용한 곳에 대해 3·6·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는 은행 계좌나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도 발급받을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상품도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담아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풍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Z세대의 소비성향에 딱 맞는 서비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서비스와 디자인뿐 아니라 비금융영역까지 이르는 다양한 방면에서 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