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101주년 어린이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1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민·관·산·학 협력으로 전남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1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민·관·산·학 협력으로 전남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광양교육지원청에서는 광양공설운동장에서 광양시와 어린이날 행사를 공동 주관하며, 구례(10:00~14:00·구례 서시천체육공원), 고흥(09:30~14:00·팔영체육관), 보성(09:00~15:00·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 영광(09:00~14:00·영광문화예술의 전당), 진도(09:00~13:00·철마광장, 우천 시 오일시장)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순천시 별량초등학교에서는 학생 위원회 주관 학교 자체 어린이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낙안면에서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낙안 마을학교 주관으로 '신나는 어린이날 행사! 가족과 함께 즐기세요!'라는 슬로건의 목공 및 캘리그래피 체험이 진행된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순천시 오천 그린광장 일원에서도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축하공연, 기념식, 명랑운동회, 꼼지락마켓, 그림그리기 대회,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날 행사가 끝난 후에도 최현우 매직쇼, 펭수 팬미팅, 정원뮤직 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은 여수챌린지파크 관광단지 내에 있는 루지 시설을 5월 5일 하루 동안 전남 지역 어린이(초등학생)를 대상으로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전라남도교육청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의 실현 의지를 읽을 수 있다"며 "어린이 한 명 한 명이 모두 빛나는 소중한 인재로 자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의원 독도 방문에…日 "윤석열 정권에 대한 반발이냐"[이슈시개]
- 낚시객이 던진 바늘에 '남성 시신'…경찰 "신원 파악중"
- [단독]태영호, '쪼개기 후원' 받았다…지방선거 공천 뒷거래 의혹
- 우리집 상추, 옆집 땅콩 훔쳐간다…'현대판 서리' 도시농부 한숨
- JMS서 조직적으로 선발된 '신앙스타'들…정명석 성폭력 대상으로
- '만취 경찰관' 위험한 전동킥보드 주행…'범칙금 10만원'
- 매일 담배 15개비 피우는 격…'외로움'에 조기사망 위험↑
- 이원석 검찰총장, SG증권發 주가조작 가담·수혜자 철저 색출 지시
- BTS 정국이 두고간 모자 '1천만원'에 팔려던 전 외교부 직원 벌금
- 잠옷 건네며 "여기서 주님 지켜라"…성폭행 도운 JMS 2인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