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옴텍, 공모가 33% 할인해 상장 연기…6월 초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 상장이 또다시 연기됐다.
회사는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는 프로테옴텍 주가 수준, 증권신고서 제출 시점과 코스닥 시장 상장일까지 시장환경 변화 등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프로테옴텍은 세계 최다 알레르기 다중진단 키트 '프로티아 알러지 Q-128M'을 개발했다.
프로테옴텍은 인체용 외에도 반려동물용 체외 진단제품인 '애니티아'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 상장이 또다시 연기됐다. 공모가도 종전보다 낮게 조정됐다.
프로테옴텍은 정정공시를 통해 “이달 3~4일로 예정됐던 기관 수요예측일이 18~19일로 미뤄졌다”면서 “일반 청약은 23~24일에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상장일은 6월 초 예정이다.
회사는 금융당국이 증권신고서 일부 내용에 대해 보충을 요구하면서 상장 일정이 미뤄졌다고 설명했다. 주식수는 총 200만주로 변동이 없지만, 공모가가 조정됐다. 공모가는 기존 7500~9000원으로 정해졌으나 6700~8200원으로 변경됐다. 18~33%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이다. 회사는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는 프로테옴텍 주가 수준, 증권신고서 제출 시점과 코스닥 시장 상장일까지 시장환경 변화 등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상장으로 조달할 자금은 당초 150억~180억원으로 예상됐으나, 130억~160억원이 될 전망이다.
정정공시에는 2022년 1분기와 2023년 1분기 매출액, 인체용 알레르기 진단시약 해외 수출 국가별 최근 3개년 분기별 매출액, 주요 해외시장 에이전트별 계약 등 현지 제품 등록시기와 구체적인 계약체결 시기, 간암 및 유방암 조기진단용 제품 내용 등이 추가됐다.
프로테옴텍은 세계 최다 알레르기 다중진단 키트 '프로티아 알러지 Q-128M'을 개발했다. 프로티아 알러지 Q-128M은 기존 진단제품과 달리 병렬식 라인형 배열 제조기술을 적용, 최소한의 혈청으로 총 118종의 알레르겐(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프로테옴텍은 인체용 외에도 반려동물용 체외 진단제품인 '애니티아'도 개발했다. 지난해 6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中에 태도 변화 요구…첨단과기는 "현장이 중요"
- "SW 제값 받기"… 개발비 단가 올린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4〉글로벌 디지털규범·신질서 주도
- 공공클라우드 전환, 부처별 추진...완료시점은 5년 연장
- 단통법 제정 10년...개혁 논의 폭풍전야
- 개구리 밈코인 ‘페페’ 한 달 만에 시총 5600억원 왜?[오보내일]
- 대한상의, 탄소중립 100대 과제 선정...정부에 전달
- 까다로운 실증조건에 혁신없는 샌드박스…책임보험도 유명무실
- [단독]메쉬코리아, 일정액 이륜차 시간제 보험 도입..."하루 만원 이하"
- KB·신한·하나,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3억원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