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넥슨컴퓨터박물관이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해 온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 자사 대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몬스터 탐험대’ 이벤트는 박물관 외벽의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로 들어온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을 찾는 미션을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미션지에 적힌 단서를 활용해 박물관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아 총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간식 세트가 들어있는 구디백을 증정한다. 미션지는 박물관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며, 상품은 300개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박물관 야외의 대형 아트워크 ‘Hello, REAL World!’ 아래에서는 내가 자유롭게 그린 그림들이 입체로 보여지는 3D 분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특별 스닉프리뷰(Sneak Preview)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역사적인 컴퓨터 및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영웅 캐릭터인 ‘팬텀’과 ‘메르세데스’가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오픈소스 플랫폼 아두이노를 활용해 제작했으며, 조작법이 간편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해당 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