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관광수산시장 'K-관광 마켓' 10선 뽑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K-관광 마켓' 10선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K-관광 마켓' 10선으로 속초 관광수산시장 등 전국 시장 10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10곳 선정
속초 관광수산시장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K-관광 마켓’ 10선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K-관광 마켓’ 10선으로 속초 관광수산시장 등 전국 시장 10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K-관광 마켓’ 10선은 시장이 가진 고유의 매력과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성, 지역경제 견인 효과 등을 고려해 속초 관광수산시장, 서울 풍물시장, 인천 신포국제시장, 광주 양동전통시장, 안동 구시장 연합, 단양 구경시장, 순천 웃장 등이다.
속초 관광수산시장은 바다를 끼고 있어 현지에서 잡은 수산물을 구경하고 ‘속초아이’ 대관람차에서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한 무동력선인 갯배를 타고 피난민들이 살던 아바이마을에서 과거 어르신들의 삶의 모습과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손꼽혔다.
문화관광부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키워 ‘K-관광 마켓’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전통시장의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를 발굴하고 연계 관광지와 결합한 관광코스도 개발한다. 전통시장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관광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MZ세대와의 간담회도 열어 시장 활성화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국내외 마케팅도 집중한다. MZ세대와 중장년·실버 세대별 선호 프로그램 등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관광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K-관광 마켓 선정은 지역주민의 환대와 어울림이 가득한 전통시장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여행 버킷리스트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K-관광 마켓 사업으로 전통시장이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가 되고 지역경제를 이끌도록 지자체 등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궁창성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연금 월200만원 이상 수급자 확 늘어… 마냥 웃지 못할 이유는?
- '동해안 지킴이' 육군 8군단 37년 만에 역사속으로… 하반기 부대 해체
- "연진아 순두부 맛있었니?"… 임지연·이도현 커플 강릉 '산불 복구 캠페인' 동참
- 손흥민, 춘천 방문하나…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참석여부 주목
- '어린이날’ 비 온다… 4~5일 호우특보 수준 '비'
- '신도 성폭행' JMS 정명석 추가 구속영장 발부… 구속 6개월 연장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양구 금강산로또서 1등 2명 수동 당첨…동일인이면 당첨금 27억원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