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롯데월드·롯데벤처스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롯데월드, 롯데벤처스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의 참여기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유미 부산창경 PM은 "다년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협업 프로그램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롯데월드와 유망 스타트업과의 유의미한 협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현장 내 PoC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롯데월드, 롯데벤처스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의 참여기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 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4회를 맞이했다.
이번 4기에는 2개사를 선정할 예정으로, 이들 기업에는 약 6개월간 롯데월드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월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한다.
또 기업 당 최대 1000만원의 PoC지원금을 지원하며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무대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도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이밖에 롯데벤처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엘캠프)에 우대 선발 기회를 부여하며 부산창경의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도 준다.
부산창경은 유휴공간을 활용한 시즌성(여름) 체험 콘텐츠 운영, 롯데월드 IP·브랜딩 관련 미디어 콘텐츠 제작, 그 외 롯데월드 입장객 증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자유 주제에 대해 모집한다.
롯데월드에 제안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부산창경은 2020년부터 파트너사 롯데쇼핑, 롯데월드, 롯데슈퍼, 롯데글로벌로지스와 ‘PoC’ 오픈이노베이션을 공동 운영을 했으며 CJ프레시웨이, LG전자, 롯데건설, SK C&C와 함께 ‘프라이빗 밋-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올해 ‘PoC’ 오픈이노베이션으로는 롯데웰푸드,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SK C&C, 롯데건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함께 할 예정이다.
이유미 부산창경 PM은 “다년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협업 프로그램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롯데월드와 유망 스타트업과의 유의미한 협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 결제'…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
- 아내 살해 후 한 살 딸과 투신···일가족 3명 사망
- 인터넷 중고 거래 주의보…20대 사기범에 167명 당했다
- '중학생 시조카 어린이날 선물 챙기라는 시누이…이게 맞나요?'
- 아이 절뚝거리는데 멈췄다 그대로 '쌩'…'친 줄 몰랐다' 차주 발뺌
- “배수로인 줄 알았다”···청담동 스쿨존 뺑소니범 '징역 20년 구형'
- '놀이공원 취소해야 하나'…어린이날 돌풍·천둥 동반 '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