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포스텍과 AI 인재 양성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무역업계의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와 포스텍은 이번 협약에 따라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연내 대학생 과정(7월)과 최고경영자(9월) 과정을 개설하고, 산업·직무별 교육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무역업계의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와 포스텍은 이번 협약에 따라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연내 대학생 과정(7월)과 최고경영자(9월) 과정을 개설하고, 산업·직무별 교육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 교육 프로그램은 AI 도입 전략 기획‧실행이나 AI 기술 활용 비즈니스 성과 창출 등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AI 인재 순위에서 한국은 28위에 그쳤다. 국내 산업별 AI 활용률도 통신업이 34.7%로 가장 높았고 제조업은 1.6%에 불과했다.
정만기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최근 무역협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은 앞으로 도입할 디지털 기술로 AI를 최우선(67.5%)으로 꼽았다”며 “포스텍과 현장성을 보유한 AI 융합 인재를 양성해 무역 업계가 AI·디지털 전환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세종풍향계] “파견 온 공무원은 점퍼 안 줘요”…부처칸막이 없애겠다면서 외부인 취급한 산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