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수산시장보다 싸요"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5일 팡파르

유형재 2023. 5. 3.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어린이날인 5일부터 7일까지 북평 제2 일반산업단지(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3일 동해시에 따르면 5일 오후 6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까지 대게 3만·킹크랩 5만원 판매…크랩낚시 등 행사 다채
킹크랩 [촬영 유형재]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2023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어린이날인 5일부터 7일까지 북평 제2 일반산업단지(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3일 동해시에 따르면 5일 오후 6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6일부터 7일까지 특설무대에서는 아웃사이더, 락커스빈, DJ예송, NSW YOON, 코리아 브레이커스, 비트박스 사운드곰 등 랩퍼, DJ, 비보이 초청공연을 비롯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을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크랩 할인판매장에서는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각각 3만원(1㎏)과 5만원(1㎏)에 판매함에 따라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축제 포스터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600마리의 대게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와 1천명분의 크랩스프 무료 시식 행사가 마련돼 있다.

10개 동 주민센터 부스에서는 대게를 활용한 음식과 일반음식을 선보이는 등 먹거리 장터도 운영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 수산물 가공품 전시 판매관, 크랩 할인판매장, 크랩낚시·맨손잡기 체험, 크랩 경매왕 등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축제 기간 관광객 편의를 위해 북평동행정복지센터∼추암공단3로 입구∼추암공단3로·추암공단1로 교차지점∼행사장∼러시아대게마을을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30분 단위로 운행한다.

심규언 시장은 "가정의 달 5월 동해를 방문하면 특별한 감동과 축제 진수를 만끽할 수 있다"며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함께 추억을 남기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알차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포스터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