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시 오픈런”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이어 미생물검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데이터 전문 핀테크 뱅크샐러드가 무료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에서 건강 마이데이터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뱅크샐러드가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 데에 이어 두 번째 건강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뱅크샐러드 미생물 검사 서비스는 ▷입냄새 ▷당뇨 ▷치매 ▷비만 등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의 몸 속 미생물의 종류와 분포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냄새·당뇨·치매 등 질환 예방 및 맞춤형 건강 관리 가능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마이데이터 전문 핀테크 뱅크샐러드가 무료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에서 건강 마이데이터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뱅크샐러드가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 데에 이어 두 번째 건강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뱅크샐러드 미생물 검사 서비스는 ▷입냄새 ▷당뇨 ▷치매 ▷비만 등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의 몸 속 미생물의 종류와 분포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몸 속에 있는 미생물 현황을 크게 유익균과 유해균으로 나누어 미생물의 보유 양, 보유 상태, 희귀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9개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유해균 정보를 확인하고, 유산균 섭취, 영양소 보완 및 식습관 개선 등 맞춤형 건강 관리 습관을 안내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이용자가 미생물 검사를 최초로 수행한 이후 무제한 재검사도 가능하도록 했다. 몸 속 미생물 상태는 생활 습관에 따라서 계속 변화하기에,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미생물 현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
미생물 검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더했다. 미생물 검사 결과를 뱅크샐러드의 강점인 고객 친화적인 화면과 별칭을 가진 재미있는 캐릭터 카드를 통해 알기 쉽게 안내한다.
뱅크샐러드 무료 미생물 검사는 매일 오후 1시에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은 하루 500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이 번거롭다면 시중 가격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바로 구매할 수 있고, 검사권은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뱅크샐러드 미생물 검사는 구강 검사로 가능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면봉으로 입 안을 긁으면 1분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검사 과정이 끝난다. 검사 키트는 뱅크샐러드 앱에 입력한 주소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검사 수행 후 다시 앱에서 반송버튼만 누르면 검사 키트가 자동으로 검사 기관에 보내지며, 검사 결과는 2주 안에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생물 검사는 유전체 분자 진단 분야에서 수년 간 축적한 통계 데이터와 효율적 유전자 검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랩지노믹스에서 수행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내 몸속 미생물 생태계(마이크로바이옴)는 ‘인류 질병 극복의 열쇠’라고 불릴 정도로 헬스케어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만큼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미생물 현황 데이터가 상시 건강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에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미생물, 유전자 등 가치있는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입대, 전 세계 팬들 ‘신병교육대’ 식단 공유…한식 관심 이어져
- ‘아들 데려간다’ 자녀 살해하고 극단 선택한 엄마
- “취미로 시작했는데…월 100만원 넘게 벌어요”
- “연휴 앞두고 보너스 2000만원, 실화냐?” 직원들 난리났네
- 아이유 “각막 손상된 것처럼 눈이 너무 아파요”
- 中서 마동석 프사 바꾸기 열풍…"불친절 서비스 신속 해결"
- 백윤식 옛 연인이 쓴 에세이…법원 “사생활 내용 일부 삭제하라”
- 서동주, 父 故 서세원 발인 후 반려견도 떠나 보내
- 침묻은 꼬치로 닭강정을…日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테러’ 논란
- 임지연·이도현, 강릉 데이트 목격담…“목소리 멋지고, 눈망울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