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이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생명보험과 컨설턴트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 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 전파
삼성생명이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생명보험과 컨설턴트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 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소설 주제는 보험을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라면 어떤 장르라도 가능하다. 에세이 주제는 컨설턴트 활동을 하며 느낀 보험의 가치, 본인만의 활동 노하우, 고객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 등이다.
공모전 접수는 5월 4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을 선발해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웹소설 부문 대상 상금 3000만 원을 포함해 총 63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가 시작되는 5월 4일부터 홈페이지에 원고 분량, 심사 기준, FAQ를 포함한 세부 운영 기준이 안내되며 공모전 문의처가 운영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웹소설과 컨설턴트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영상 제작도 검토하고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보험이라는 보수적 테마를 문화 콘텐츠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웹소설 부문도 새롭게 선보인 만큼 자신만의 스토리를 더욱 넓은 세상으로 선보이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에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여행서 여친 숨지자 짐부터 한국 보낸 남친…'죽였냐' 묻자 '침묵'
- 명예교수님이?…서울대 구내식당서 시비 붙은 학생 폭행 혐의 입건
- '수도권 120㎜ 퍼붓는다'…어린이날 연휴 전국 '비폭탄'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
- 아내 살해 후 한 살 딸과 투신…일가족 3명 사망
- 인터넷 중고 거래 주의보…20대 사기범에 167명 당했다
- '중학생 시조카 어린이날 선물 챙기라는 시누이…이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