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소상공인 돕는 `KT AI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돕는 AI(인공지능)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가 결합된 'AI전화' 상품을 새로 내놨다.
KT 'AI전화'는 한 번 가입으로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통화비서 라이트', 무료통화 30분까지 제공되는 상품이다.
한편, KT AI통화비서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심야 시간이나 휴일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AI가 응대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가입자가 4만명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돕는 AI(인공지능)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가 결합된 'AI전화' 상품을 새로 내놨다.
KT 'AI전화'는 한 번 가입으로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통화비서 라이트', 무료통화 30분까지 제공되는 상품이다. 'AI통화비서 라이트'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전화 AI 서비스로, AI인사말, 착신통화전환, 통화목록 확인, 부재중 AI메모, 앱을 통한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AI전화는 매장을 새로 오픈하는 이들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하다. 매장 밖에서도 AI통화비서 앱으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는 매장에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준다. 또 전화 연결과 동시에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인사말 기능을 제공한다.
무료통화 30분은 시내 및 시외전화, 인터넷전화, 무선전화로 발신한 통화와 함께 타사로 연결하는 무선 통화도 포함된다. 이를 통해 착신전환에 따른 매장 전화요금 추가 부담을 줄여준다.
AI전화의 월 이용료는 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이다. 신규 가입 고객은 첫 달 요금이 무료다. 100번 KT 고객센터 또는 전국 KT 플라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KT AI통화비서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심야 시간이나 휴일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AI가 응대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가입자가 4만명에 달한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0㎏ 감량한 美 남성…그는 왜 사진 보여주길 꺼렸을까
- 북, 이번엔 한미정상 겨냥 `화형식`…워싱텅선언 강한 적개심
- "아내가 도박에 빠졌다"…충남 야산 천막서 억대 도박판 일당 검거
- 밤길 여성 뒤쫓아간 문신男…남편 있는데도 문 부수고 폭행
- 모텔 찾아가 "얘는 미성년자야"…성관계 유도 후 2억원 뜯은 일당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