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중소 핀테크 기업에 맞춤형 금융 클라우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클라우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클라우드 공급자로 선정됐으며, 중소 핀테크 기업에게 맞춤형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핀테크 서비스를 인증된 보안환경에서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비용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KT클라우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클라우드 공급자로 선정됐으며, 중소 핀테크 기업에게 맞춤형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핀테크 서비스를 인증된 보안환경에서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비용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업 대상으로 사업 적합성을 평가해 총 60개 기업을 선정하며, 연간 최대 9천600만원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를 지급한다.
KT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F-Cloud)는 전자금융감독 규정 및 금융 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준수하여 안정성과 보안성이 입증됐으며, 유형별 고객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의 장점은 ▲인프라 커스터마이징 ▲전용 컨테이너 플랫폼 제공 ▲합리적인 네트워크 비용이다. 사용 목적에 따라 클라우드 인프라 스펙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KT클라우드에서 자체 개발한 전용 컨테이너 플랫폼을 통해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개발·배포를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KT클라우드는 3년 연속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공급자로 참여해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과 서비스 개발·운영을 지원해왔다. 클라우드 부가가치통신망(VAN) 전문기업 피네보, 무증빙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플레이, 선불전자지급 서비스를 선보인 아이오로라 등이 KT클라우드의 지원받아 클라우드 도입과 서비스 개발·론칭에 성공했다.
KT클라우드는 올해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참여한 핀테크 기업에게 금융 전문 파트너사(MSP)인 제노솔루션과 함께 ‘금융 클라우드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프라 기술, 클라우드 구축 수행, ICT·보안 등 전문 분야의 단계별 컨설팅과 KT클라우드의 상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KT클라우드 김주성 상무는 “자사는 2019년 국내 최초로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전문 역량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인프라 기술·구축 수행·컨설팅 전문 조직이 핀테크 기업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오는 19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핀테크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크베이스, 中企 클라우드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선정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더욱 빨라졌다…텍스트 기반 편집 기능 추가
- 이호스트ICT, GPU 클라우드 서비스 상반기 오픈
- 클라우드 빅3, AI 폭풍 속 실적은 어땠나
- 카카오헬스케어, 구글 클라우드 등 美 3사와 협업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카날리스 "3분기 AI PC 출하량 1천300만 대 돌파"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