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재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주대병원이 경기서남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됐다.
보건복지부는 1일 서울대병원(서울서북), 아주대병원(경기서남),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경기서북), 인제대 해운대백병원(부산), 순천향대 천안병원(충남천안)을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주대병원은 현장평가, 응급환자 진료실적, 운영계획의 적정성, 지역 응급의료서비스 기여도 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아주대병원은 응급 및 중증응급환자 구급이송 수용 비율이 각 79%, 67%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주대병원이 경기서남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됐다. 보건복지부는 1일 서울대병원(서울서북), 아주대병원(경기서남),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경기서북), 인제대 해운대백병원(부산), 순천향대 천안병원(충남천안)을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주대병원은 현장평가, 응급환자 진료실적, 운영계획의 적정성, 지역 응급의료서비스 기여도 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올해 2월 개정된 응급의료법 시행규칙에 따라 응급의료 환경의 변화로 경기서남 지역에 추가 지정이 필요하다는 심의에 따른 결정이다.
아주대병원은 응급 및 중증응급환자 구급이송 수용 비율이 각 79%, 67%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경기 남부의 응급의료센터 중 최고 수준이다. 중환자실 병상 비율도 16.8%로 국내 상급종합병원 대비 높은 수치다. 중증응급환자의 치료를 위한 적절한 인프라를 갖췄단 평가를 받는다.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은 "지역의 중증응급환자 치료에 중추적 역할을 계속 수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진료시스템을 개선하고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응급의료체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jang@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속 염증 완화하는 뜻밖의 식품 7
- '이 습관' 팔자주름 만든다...피해야 할 행동은? - 코메디닷컴
- 디카페인 커피, 건강에 되레 나쁠 수도 있다?
- 체중 늘고 피 탁해진 뜻밖의 식사 습관은? - 코메디닷컴
- 생리가 점점... 폐경 전조 증상 7가지 - 코메디닷컴
- 심상찮은 여성 갱년기 골감소.. 좋은 운동·음식은? - 코메디닷컴
- 탄탄한 몸매는 기본...운동하면 좋아지는 것 10 - 코메디닷컴
- 장인 6년 모신 남편.. “연명치료 말라”던 아빠 - 코메디닷컴
- 딴딴하고 불룩한 뱃살 빼기...슈퍼푸드는 없다?
- 연인 관계를 망치는 사소한 행동 8가지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