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선보인 대한민국 우수 천일염 ‘모어댄쏠트’ 주목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수산물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2023년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증대와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최고의 천일염임을 보여주는 ‘우수천일염인증제도’를 소비자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실제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은 소금 브랜드 모어댄쏠트를 증정품으로 선보였다.
그동안 소비자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우수천일염인증제도’는 국가에서 직접 정한 엄격한 생산 및 품질 기준을 통과한 천일염을 인증하는 것으로, 질 좋은 천일염 생산을 촉진하고 식품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제도이다.
모어댄쏠트는 ㈜화이트디어스토리와 2019년부터 해양수산부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아온 호성염전이 ‘소금,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고자 올해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다. 우수한 성분과 인증을 토대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명품 소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안전을 키운다! 안심을 먹는다!’라는 슬로건을 걸며 어느 때보다 먹거리의 안전과 안심을 알리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이번 전시는 우수천일염인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좋은 먹거리, 좋은 소금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있다. 모어댄쏠트 관계자는 ‘많은 관심을 주시는 만큼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은 최고의 소금으로 앞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4월 27일부터 4월 2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