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춘식툰' 단행본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행본 '춘식툰'을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춘식툰은 그동안 카카오가 SNS를 통해 공개해 온 춘식이의 이야기를 집대성한 도서다.
라성민 카카오 IP크리에이티브파트장은 "춘식툰은 그동안 툰으로 쌓아온 춘식이의 세계관을 모두 담은 책으로 일종의 '춘식이 바이블' 역할을 한다"라며 "미공개 스페셜 콘텐츠, 미니북, 매력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하나의 선물처럼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행본 '춘식툰'을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는 오프라인 팬미팅과 '도도도 춘식이' 애니메이션 공개에 이어 춘식툰을 출간하며 3개월간 진행한 춘식이 데뷔 3주년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춘식툰은 그동안 카카오가 SNS를 통해 공개해 온 춘식이의 이야기를 집대성한 도서다. 2020년 춘식이의 첫 등장부터 이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의 일상을 담은 '라이언의 집사일기', '춘식이는 집순이', '춘식이는 프렌즈' 등 모든 에피소드를 한 데 모았다.
춘식툰 구매 시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단행본에선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스토리를 볼 수 있으며, 스낵 콘텐츠로 구성된 '춘식이의 조언책', '레시피북' 등 미니북 3권, 춘식툰 스티커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콘텐츠를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 박스 모양의 패키지에 담아 하나의 굿즈처럼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라성민 카카오 IP크리에이티브파트장은 “춘식툰은 그동안 툰으로 쌓아온 춘식이의 세계관을 모두 담은 책으로 일종의 '춘식이 바이블' 역할을 한다”라며 “미공개 스페셜 콘텐츠, 미니북, 매력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하나의 선물처럼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분기 반도체장비 매출 26% 급감…"2분기도 암울"
- "SW 제값 받기"… 개발비 단가 올린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4〉글로벌 디지털규범·신질서 주도
- 전남도, AI 등 유럽 선진 미래농업 기술 벤치마킹 박차
- “싼 이유 있었네”…중국산 ‘에어팟’ 짝퉁 구별법은? [숏폼]
- 2년만에 150kg 감량한 美 남성, 충격적인 '상탈' 사진 공개
- 中, 정찰풍선 다음은 '하늘의 잠수함'?...사막서 군용 비행선 포착
- 완성차 5개사, 4월 65만대 판매…GM·KG 선전
- [대한민국 명품 SaaS]〈16〉메타넷사스, 클라우드 기반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
- 삼성전자, 챗GPT 사용 금지..."자체 솔루션 준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