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가 가치 증명` 고급 백화점 옆엔 고급 아파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 인근 주거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백화점이 조성돼 있거나 조성 예정이라는 이슈만으로도 입지가치를 높게 평가받기 때문이다.
백화점 옆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 84㎡는 3월 2층이 14억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동탄신도시에서 인기가 높은 시범단지 내 인기 아파트(동탄역시범더샵센트럴시티, 동탄역시범한화꿈에그린프레스티지, 동탄역시범우남퍼스트빌 등) 보다 약 3억원 이상 높은 실거래가가 형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 바로 옆 고급 아파트 브라이튼 여의도 임차인 모집 중
백화점 인근 주거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백화점이 조성돼 있거나 조성 예정이라는 이슈만으로도 입지가치를 높게 평가받기 때문이다. 유통업계가 현재의 사업성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가능성까지 철저하게 고려해 입지를 선정하는 만큼 인근 단지들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부산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내에 위치한 '대우월드마크센텀' 전용 134㎡ 19층이 이달 20억 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2년 전인 지난 2021년 4월 같은 주택형이 18억 8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진 것을 감안하면 시장 침체 직전 가격 보다 무려 1억 2000만원 상승한 것이다.
이 단지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과 불과 길 하나 사이로 마주하고 있으며, 부산 2호선 센텀시티역, 벡스코, 센텀마리나파크, APEC나루공원 등 편의시설이 도보권에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지난 21년 8월 동탄신도시에 문을 연 '롯데백화점 동탄점'도 인근 집값 상승에 영향을 줬다. 백화점 옆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 84㎡는 3월 2층이 14억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동탄신도시에서 인기가 높은 시범단지 내 인기 아파트(동탄역시범더샵센트럴시티, 동탄역시범한화꿈에그린프레스티지, 동탄역시범우남퍼스트빌 등) 보다 약 3억원 이상 높은 실거래가가 형성돼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바로 옆에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을 공개하고,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은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32㎡의 총 454세대 규모다. 4년 단기 민간임대주택으로 오는 10월 입주 예정이다.
지난 2021년 2월 개장한 더현대 서울은 현대백화점 그룹 정지선 회장이 대한민국 최고의 랜드마크이자 그룹의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만들겠다는 계획하에 조성된 정회장의 야심작이다. 오픈 1년 만에 매출 8000억 원을 기록하며 오픈 매출 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2022년 한 해에는 1조 원에 근접한 9509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기록을 세우며 역대 최단기간 연매출 1조 백화점 후보로 꼽히고 있다.
아울러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과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도보권에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도 있다. 또 최근 제2세종문화회관이 조성될 예정인 여의도공원과 한강시민공원도 이용할 수 있다.
전 세대는 4Bay 구조를 갖추고,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마주보는 대면형 주방과 2.6m의 천정고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구와 마감재 역시 고급 제품들로 채워진다. 유로모빌, 지메틱, 다다 등의 주방가구를 필두로 바닥 원목마루는 독일의 하로, 주방 및 욕실 수전은 그로헤, 제시, 귤리니 지가 적용되며, 욕실 벽 타일은 미라지, 플로림, 레아, 주방 상판 및 벽은 칸스톤, 아틀라스플랜 등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로 마감했다.
단지 내 조성되는 피트니스에는 이탈리아 명품 기구 테크노짐이 비치되고, 동마다 5대의 엘리베이터로 입주민들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여기에 조식 서비스를 비롯하여, 공간 별 가사를 돕는 하우스키핑, 비대면 프리미엄 야간 방문 세차, 홈스타일링, 세탁 수거 및 배송, 마켓, 생활 수리 등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브라이튼 여의도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0㎏ 감량한 美 남성…그는 왜 사진 보여주길 꺼렸을까
- 북, 이번엔 한미정상 겨냥 `화형식`…워싱텅선언 강한 적개심
- "아내가 도박에 빠졌다"…충남 야산 천막서 억대 도박판 일당 검거
- 밤길 여성 뒤쫓아간 문신男…남편 있는데도 문 부수고 폭행
- 모텔 찾아가 "얘는 미성년자야"…성관계 유도 후 2억원 뜯은 일당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