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13억원…전년 대비 73%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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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오딘'의 매출 하향 안정화, 신작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92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둔 배경으로는 자체 타이틀인 '오딘'의 하향 안정화, 1분기 신작 '에버소울'의 개발사 수익 배분, '아키에이지 워' 등 신작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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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오딘'의 매출 하향 안정화, 신작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92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73% 감소했다.
부문 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한 약 153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약 14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 증가한 약 812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둔 배경으로는 자체 타이틀인 '오딘'의 하향 안정화, 1분기 신작 '에버소울'의 개발사 수익 배분, '아키에이지 워' 등 신작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있다. 아키에이지 워의 경우 지난 3월 말 출시돼 1분기 매출액에 제한적으로 반영됐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와 기존 흥행작의 시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오는 6월 대표 IP인 오딘의 일본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2D 픽셀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 등 다양한 신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4분기 오딘을 북미유럽 지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선보이며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우마무스메,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연이어 높은 성과를 입증해왔다"며 "기존 사업들의 견고한 서비스와 함께, 중장기적으로의 자사 IP에 대한 확장, 고퀄리티의 게임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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