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7.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0.3만주를 순매수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2.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7.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0.3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46.3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2%, 73.9%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2.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견조한 본업, 가시화될 신사업 - 신한투자증권, 매수(유지)
05월 02일 신한투자증권의 원재희 애널리스트는 휴비츠에 대해 "1Q23 Re: 무난한 시작. 베일에 쌓였던 디지털 덴티스트리 라인업 공개. 향후 신사업의 핵심은 구강스캐너가 될 전망. 커질 수 밖에 없는 Upside. 아직 구강스캐너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밝혀지지 않은 만큼 현 시점에서의 매출 추정은 어렵지만, 향후 신사업 매출 추정치 반영 시 큰 폭의 목표주가 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휴비츠에 주목해야할 시점이라고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2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로제·수지 앞세우더니…"이 정도일 줄은" 울상
- "출근하면 이것부터 하더라"…일 잘하는 사람들의 11가지 특징 [긱스]
- 에코프로비엠 '매도 보고서' 등장…"주가 과열국면 심화"
- 日 개그맨, 망원시장서 '침 테러' 돌발 행동…"선 넘었네"
- "시시콜콜한 수다 상대"…구글 퇴사한 'AI 천재'의 역작 나왔다
- 진성호 "이서진 요즘 성공했네요"…알고보니 '가족'
- 상의 탈의? 김서형, 착시 효과 파격 화보
- '낭만닥터'에 면접보러 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유인식 세계관'
- "말도 안 되는 가게 보여주겠다"…백종원의 예산시장 히든카드
-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나들이 '끝판왕' 車 속속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