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위한 'AI 전화' 1만원에 이용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바쁜 소상공인을 돕는 인공지능(AI)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를 결합한 'AI전화'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KT AI전화는 한 번 가입으로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통화비서Lite, 무료통화 30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사말부터 착신전환, 무료통화까지 모두 제공
월 9,900원에 첫 달 무료 혜택도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는 바쁜 소상공인을 돕는 인공지능(AI)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를 결합한 ‘AI전화’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KT AI전화는 한 번 가입으로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통화비서Lite, 무료통화 30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상품이다. AI통화비서Lite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전화 AI 서비스로, AI인사말부터 착신통화전환·통화목록 확인·부재중 AI메모·앱을 통한 문자 발신 등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AI전화가 매장을 새로 오픈하거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최적화한 상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매장 밖에서도 AI통화비서 앱으로 착신 전환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선 매장에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준다. 또, 전화 연결과 동시에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인사말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함께 제공하는 무료통화 30분은 시내·시외전화, 인터넷전화, 무선전화로 발신한 통화는 물론 타사로 연결하는 무선 통화도 제공 범위에 포함해 착신전환에 따른 매장 전화요금 추가 부담을 줄여준다.
AI전화의 월 이용료는 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이며, 신규 가입 고객은 첫 달 요금이 무료다. KT 고객센터 또는 전국 KT 플라자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KT는 AI전화 출시 기념으로 신규 약정 고객에게 약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KT AI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심야 시간이나 휴일에도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AI가 응대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4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KT는 AI 전화를 출시함으로써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상공인이 매장 전화와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