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Q 매출 전년비 3%↓…2Q 글로벌 공략 가속

최승진 2023. 5. 3.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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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492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6%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6% 감소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1%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한 약 1539억 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3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약 141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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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매출액 2492억 원, 영업이익 11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492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6%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6% 감소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27%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약 73% 감소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1%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한 약 1539억 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3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약 141억 원을 달성했다.

골프와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11%, 전년 동기 대비 약 9% 증가한 약 812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모바일게임 부문에서는 '아키에이지 워'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 등 신작 성과가, PC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지난해 말 신규 서버를 오픈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 10주년 이벤트 성과가 영향을 미쳤다.

지난 3월 말 출시돼 1분기 매출액에 제한 반영된 '아키에이지 워'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전투, 각종 편의성에 대한 호평으로 출시 직후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 2위 등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월 초 출시된 '에버소울'은 수려한 3D 그래픽의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탄탄한 게임성으로, 출시 직후 인기 순위 1위, 양대 마켓 3, 4위 등 상위권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출시하고 기존 흥행작의 시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 대표 지식재산권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2D 픽셀 그래픽 횡스크롤 액션 역할수행게임 '가디스 오더',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 등 신작을 순차 공개한다. 4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북미유럽 지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선보이며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펼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우마무스메,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연이어 높은 성과를 입증해 왔으며, 동시에 서비스 역량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들의 견고한 서비스와 함께 중장기적으로의 자사 지식재산권에 대한 확장, 고퀄리티 게임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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