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1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7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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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사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3.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2천49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5% 감소, 직전 분기 대비 5.7% 증가했다.
순이익은 42억원으로 85% 줄었으나,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흑자 전환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천378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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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3.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09억원을 45.7% 하회했다.
매출은 2천49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5% 감소, 직전 분기 대비 5.7% 증가했다.
순이익은 42억원으로 85% 줄었으나,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흑자 전환했다.
매출 유형별로는 모바일 게임 1천539억 원, 기타 매출 812억 원, PC 게임 141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에버소울'의 긍정적인 초기 성과에도 불구하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주요 업데이트가 연기됐고, 지난 3월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의 성과가 제한적으로 반영됐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천378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924억 원, 기타 비용 546억 원, 인건비 494억 원, 유무형 자산 등 상각비 211억 원, 마케팅비 203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앱 마켓 수수료와 개발사에 돌아가는 수익 배분이 증가했고, 대형 신작 게임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집행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3분기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4분기에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 히트작 '오딘'의 경우 2분기 일본, 4분기 북미·유럽 출시가 예정돼있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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