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마늘 활용 '갈리시오소 치킨' 3종 출시

김혜경 기자 2023. 5. 3. 0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을 선보였다.

단짠갈릭은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의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이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을 선보였다. 갈리시오소(Garlicioso)는 마늘을 뜻하는 '갈릭(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델리시오(Delicioso)'의 합성어로 BBQ가 만든 맛있는 갈릭치킨을 먹은 뒤 내뱉는 감탄사를 의미한다.

바삭갈릭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에 풍미를 끌어올린 마늘의 조화가 특징이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과 알싸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단짠갈릭은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의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알싸한 마늘향이 허니소이 소스의 풍부한 감칠맛에 스며들어 단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양념치킨이다.

착착갈릭은 감칠맛을 위해 허니소이 소스를 바르고 고소하고 더 풍성한 맛을 내기위해 버터를 첨가했다. 또한 다른 메뉴와 식감에 있어 차별화를 두기 위해 바삭바삭한 갈릭 후레이크를 뿌렸다.

BBQ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갈릭을 활용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물론 유러피안 갈릭 레서피로 세계인의 니즈도 충족시킬 예정"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