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 5월 5~7일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3년 동안 중단됐던 '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가 5월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3일간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용문면민이 하나되는 산나물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친화적인 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코로나19로 3년 동안 중단됐던 ‘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가 5월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3일간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용문면민이 하나되는 산나물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친화적인 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은 5월 5일 어린이날로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동산 및 체험 동산 ▷탱크 체험존 ▷청소년 끼페스티벌 ▷마술공연 ▷어린이 뮤지컬 ‘토끼와 자라의 비트버블’ 등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2일차에는 산나물축제 13주년 특집방송으로 ‘윤경화 쇼 가요중심’의 녹화가 진행돼 요요미, 김소유, 문초희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불어, 제5회 산나물축제 전국 가요제의 예심과 본선이 5월 6~7일 이틀간 진행되며,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의 축하공연과 산나물 퀴즈대회, 사랑의 산나물짜장면 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산나물과 농·특산물, 먹거리, 주막거리 부스는 물론 10여개의 체험 부스가 준비돼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골목 경제가 함께 활성화될 수 있는 축제로 마련했으며, 행사장 안전을 철저하게 대비하고자 유관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가 행사 운영을 도와 행사가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서창석 축제추진위원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화려하고 다양한 공연과 색다른 즐길 거리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진 용문면장은 “산나물 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용문면민들에게 활력을 되찾아주고 즐거움을 주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축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풍성한 내용으로 보다 안전하게 진행하겠다”고 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제이홉이 올린 군대 식단...전세계 팬들 "놀랍다"
- 서동주, 父 故 서세원 발인 후 반려견도 떠나 보내
- 백윤식, ‘사적 에세이’ 낸 전 연인 상대 출판금지 소송 오늘 선고
- 임지연·이도현, 강릉 데이트 목격담…“목소리 멋지고, 눈망울 예뻐”
- “취미로 시작했는데…월 100만원 넘게 벌어요”
- 김갑수 "'백상 대상' 박은빈 서른 살에 울고 불고…송혜교한테 배워라"
- “연휴 앞두고 보너스 2000만원, 실화냐?” 직원들 난리났네
- '성+인물' PD, 신동엽 하차 논란에…"너무 죄송한 마음"
- 中서 마동석 프사 바꾸기 열풍…"불친절 서비스 신속 해결"
- 임창정, 주가조작단과 동업?…총책 향해 "아주 종교야, 잘 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