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떨어진 박주호-찐건나블리 홍콩 가족여행, 어디 갔길래

박정웅 기자 2023. 5. 3. 08: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콩관광청 추천 5월 황금연휴 가족여행 가볼 만한 곳
찐건나블리네가 다이파이동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박주호와 찐건나블리(나은·건후·진우) 삼남매가 홍콩으로 가족여행을 떠났다.

홍콩이 지난 3월부터 모든 여행 제한 조치를 해제하면서 가족 여행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 세 시간가량에 갈 수 있는 짧은 비행시간, 홍콩 디즈니랜드, 동물원, 워터파크와 미슐랭 레스토랑, 길거리 맛집까지 즐길 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해 어른과 아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홍콩관광청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홍콩 편을 시작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홍콩의 다양한 곳들을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 홍콩의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와 찐건나블리네가 선택한 홍콩 가족여행 명소를 공개했다.

찐건나블리네는 홍콩의 대표적인 국적 항공사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했다. 아이들 맞춤 키즈밀과 함께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여유로운 비행을 즐겼다.

이들이 홍콩에서 가장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홍콩의 대표 테마파크 홍콩 디즈니랜드다. 지난 4월21일 방영된 '슈퍼맨이 돌아왔다' 475화에서 나은이는 비비디보비디부띠끄에 들러 '알라딘'의 자스민 공주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줬다. 스파이더맨 덕후로 알려진 건후는 스파이더맨과 만나는 잊지 못할 경험을 했다. 레스토랑에서는 디즈니 캐릭터의 귀여운 디저트를 즐기고 밤에는 화려한 파이로(초전)와 불꽃놀이 효과로 눈을 사로잡는 '모멘터스'(Momentous) 쇼를 즐겼다.

찐건나블리 남매가 디즈니 속 주인공으로 변신했다. /사진=홍콩관광청



디즈니랜드서 자스민 공주로 변신… 스파이더맨을 만나다


홍콩 디즈니랜드 내 3개의 호텔은 전 객실 4인 투숙이 가능해 가족여행에 안성맞춤이다. 박주호 가족은 이 중 가장 최근 오픈한 익스플로러 롯지 호텔에서 홍콩에서의 첫 밤을 지냈다.

홍콩의 또 다른 대표적인 테마파크로는 오션파크가 있다. 판다, 레서판다, 펭귄 등 수십 종의 동물은 물론 짜릿한 놀이기구도 즐길 수 있어 홍콩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다. 2021년 새롭게 오픈한 워터월드는 17미터 길이의 미끄럼틀을 비롯해 27개의 수상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오션파크에는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과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풀러튼 호텔이 있어 휴식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둘째 날 박주호는 아이들과 홍콩식 브런치를 즐기기 위해 홍콩 식문화를 대표하는 다이파이동을 찾았다. 다이파이동은 포장마차 형태의 야외 식당으로 서구의 영향을 받은 홍콩의 서민 식문화를 잘 보여주며 홍콩 사람들이 매일 먹는 일상적인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홍콩에도 몇 개가 남지 않아 방문 시 꼭 들러야하는 장소 중 하나이다. 박주호 가족은 타이항에 위치한 빙키를 찾아 달달한 홍콩식 밀크티 '나이차'와 달콤한 프렌치 포스트와 홍콩식 국수를 즐겼다.

홍콩의 대표적인 음식인 딤섬도 아이들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귀여운 캐릭터 딤섬들은 아이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딤섬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 여러 레스토랑에서 캐릭터 딤섬을 만나볼 수 있다.

찐건나블리네 홍콩 야경을 배경으로 산책하고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황홀한 하버뷰, 홍콩 야경 배경의 휴식


이후 박주호는 홍콩 도심의 휴식처로 불리며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구룡공원에서 아이들과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고 무림 고수와 함께 광둥식 권법인 영춘권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쇼핑의 메카 침사추이 인근에 위치해 쇼핑 후 가벼운 산책을 하기 좋으며 새공원이 있어 볼거리도 제공한다. .

홍콩 야경의 새로운 명소인 홍콩 대관람차도 빼놓을 수 없다. 60미터 높이에서 빅토리아항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고 IFC몰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요일마다 운영시간이 달라 홍콩의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다.

홍콩에서는 다양한 가족 친화적인 호텔을 만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홍콩의 빅토리아항을 조망하는 객실부터 아이들의 관심을 독차지할 캐릭터 룸까지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선택지가 다양하다. 홍콩 대부분의 5성급 호텔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 완비돼 가족과 함께 스테이케이션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박주호 가족이 둘째 날 묵었던 곳은 구룡에 위치한 케리 호텔로, 2017년 오픈 이후 수많은 방문객에게 홍콩의 도시 전망과 빅토리아항 전망을 선보여왔다. 빅토리아항과 홍콩 센트럴로 뻗어나가는 듯한 인피니티풀은 물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돼 아이들과 수영과 휴식을 즐기기 좋고 산책로, 스파 등 여러 편의시설과 3개의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가 있어 호텔에서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박정웅 기자 parkj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