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고초려 끝에 영접한 '단진 버거'

문원빈 기자 2023. 5. 3. 06: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폰을 향한 처절한 몸부림…던파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체험기

'우여곡절'

기자가 던전앤파이터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다. "이게 뭐라고 그렇게까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접 즐기는 게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개최되면 최대한 빨리 만나고 싶다.

정말 머릿 속에선 천천히 하라고 외치지만 몸은 이미 이마트24를 전전하고 있다. 22시간 만에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손에 넣었다. 아쉽게도 첫날 '단진의 항아리 도시락'은 구하지 못했다.

던전앤파이터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유통기한이 짧은 식품 이벤트는 첫날 오픈런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게다가 이마트24는 더 특수하다. 보통 편의점이면 24시간 영업을 떠올린다. 이마트24는 대부분 24시간 영업을 하지 않는다. 무인으로 운영하는 일부 지점을 제외하면 새벽 시간에는 닫혀있다. 오픈런이 의미 없으므로 오전 6시~8시 사이 방문을 추천한다.

2일 넥슨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이마트24 편의점과 컬래버레이션을 개최했다. 이벤트 소식을 듣자마자 던전앤파이터가 정말 IP 홍보에 진심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서는 던파 통돈가스 삼각김밥, 던파 더빅햄김치볶음 삼각김밥, 던파 단짠유부김밥, 던파 매콤닭갈비도시락, 던파 토핑유부초밥, 던파 속닭속닭 갈비맛 닭강정, 던파 고추잡채 치즈고로케, 던파 바베큐 통살치킨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2일에는 돈카츠 삼각단진, 단진 와앙김밥, 단진 버거, 단진 항아리 도시락이 출시됐다. 나머지 상품은 4일 출시 예정이다. 깁밥 메뉴를 제외한 나머지 상품에는 특별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다. 게임 쿠폰은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앱 내 바코드를 함께 스캔해야 한다. 해당 이벤트는 던전앤파이터 PC, 모바일 동시 진행이며 쿠폰은 여러 개 사용 가능하다.  

- 이마트24는 대부분 24시간 영업을 하지 않으므로 오픈런 시 영업 시간을 꼭 확인하자

기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쿠폰을 얻고 싶어 오전 8시 경 서울 구로구 소재 이마트24에 갔다. 사실 오전 3시 주변 이마트24를 방문했지만 모두 닫혀 있어 8시에 다시 방문한 것이다. 가산동 소재 6개의 점포를 돌았다. 던전앤파이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찾아볼 수 없었다. 

"던전앤파이터 상품 입고됐나요?"

점원에게 질문했다. 6개의 지점 중 5개 지점은 던전앤파이터 컬래버레이션에 대해 알지 못하는 분위기였다. 물어봐도 '모른다'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게임을 잘 모르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해 상세하게 설명했지만 의미는 없었다.

명쾌한 답을 듣지 못했다. 이벤트 광고가 게재된 지점은 2군데뿐이었다. 지점마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적어도 이벤트의 존재 여부는 점원들이 인지하고 "아직 입고되지 않았다", 혹은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는다"라고 답변하는 것이 정상 아닐까. 지난 메이플스토리 빵 오픈런 때의 경험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 분노를 유발한 이벤트 배너

던전앤파이터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에서 인상을 찌푸리게 만들었던 사건도 발생했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이다. 정말 난잡한 UI에다 접속 장애도 꽤 자주 발생한다. 문제는 던전앤파이터 쿠폰을 받기 위해선 이마트24 앱을 다운로드 후 바코드를 찍고 결제해야 한다.

이벤트 페이지가 어디 있는지 처음 확인했을 땐 던전앤파이터 팬 입장에서 어이가 없었다. '진행 중인 이벤트' 항목에서 이벤트 소식을 확인할 수 없었다. 혹시나 '종료된 이벤트'를 확인했다. 상단에 던전앤파이터 이벤트 페이지 배너가 떡하니 있었다.

이벤트 시작 날짜가 5월 2일이다. 이벤트 당일 종료된 이벤트 섹션에 배너가 노출되는 상황을 보며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건가"라는 의심마저 들었다. 오전 8시 30분이 넘었는데도 종료된 이벤트 섹션에 배너가 여전히 남아있었다. 해당 배너는 오전 9시쯤 종료된 이벤트 섹션에서 사라지고 오전 10시 30분쯤 정상 노출됐다.

생각해보니 5월 2일 이벤트가 시작된다는 것은 던파TV로 접했지만 관련 상세 정보는 확인하지 못했다. 던파TV에서도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에서 안내될 예정이다"고만 언급했다.

오전 9시 30분경 던전앤파이터 PC,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했다. 이벤트 섹션에 이마트24 관련 소식이 게재되지 않았다. 이벤트 공지는 PC, 모바일 모두 오전 11시에 올라왔다.

- 던전앤파이터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정보

오후 12시쯤 다시 가산역, 구로역, 남구로역 근처 이마트24 14개 점포를 모두 방문했다. 여전히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찾을 수 없었다. 남구로역 점포 직원은 물품 현황을 직접 검색해 줬다. 역시나 던전앤파이터 상품은 없었지만 물품 입고 시간을 들을 수 있었다.

확인 결과 이마트24 발주 물품 입고는 일일 2회 진행된다. 지점마다 다르지만 보통 도시락과 같은 메뉴는 오전에 입고되며 삼각김밥, 햄버거 종류는 저녁에 입고된다. 2일 오전에 입고된 도시락에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없었던 것이다. 나머지 상품은 저녁 시간에 노려야 했다.

결과적으로 2일 시작이라는 스케줄이 무색했다. 유통 과정을 고려해 시작일을 3일로 설정하던가, 이벤트 첫날은 특별하게 배송 루틴을 변경했어야 옳았다. 이마트24 앱 예약 픽업은 5월 4일부터 가능했다. 다시 저녁을 기약했다.

주택가 주변 이마트24에선 던전앤파이터 팬인지 점원에게 관련 상품 비치 여부를 묻는 방문객을 발견했다. 그 또한 상품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빈 손으로 돌아갔다. 그는 "쿠폰보다 그냥 점심 시간이니까 던전앤파이터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생각나서 와봤다. 내일 다시 한 번 찾을 예정이다"고 말하며 발길을 돌렸다.

- 컬래버레이션 덕분에 운동까지... 꽤 많은 거리를 걸었다

오후 10시 30분이 되자마자 다시 밖으로 나섰다. "이번에도 없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걱정과 함께 구로스카이점을 방문했다. "찾았다" 진열대에 단진 버거가 1개 있었다. 즉시 결제했다. 이마트24 앱 바코드도 놓치지 않았다.

"이렇게 반가울 줄이야" 메이플스토리 빵 첫 조우 이후 오랜만에 느끼는 감정이다. 결제할 때 메이플스토리 빵처럼 특별한 멜로디가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

희망이 타올랐다. 발걸음도 가벼워졌다. 가산디지털단지역점, 가산GBC점, 가산대명벨리온점, 가산디지털밸리점, 가산SKV1점 등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 이마트24를 모두 방문했다.

이미 누군가가 선점한 가산대명벨리온점과 아직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입고되지 않은 남구로역점을 제외하면 돈카츠 삼각단진, 단진 버거, 단진와앙김밥 중 1개는 진열되어 있었다. 지인과 함께 먹을 것까지 챙겨 단진 버거 2개, 단진와앙김밥 1개, 돈카츠 삼각단진 2개를 구매했다.

단진 항아리 도시락은 볼 수 없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도시락은 유통기한을 고려해 오전에 입고된다. 도시락 맛도 궁금하니까 아침에 도전해 볼 계획이다. 그래도 헛걸음을 하지 않아 기분 좋게 복귀했다. 정말 많이 걸어서 그런가 배가 고팠다.

드디어 시식 시간. 단진 버거는 40초~1분 정도 데워 먹어야 한다. 사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라고 해도 편의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메뉴들이다. 특별한 맛을 기대하지 말자. 단진 버거는 치킨 버거다. 나름 햄버거 구성은 착실하게 갖췄다. 치킨 튀김 옷 밀가루 맛이 조금 강하다는 정도 외엔 괜찮았다.

- 게임에선 별로인데 이렇게 보니 또 귀엽다

단진 버거와 단진 항아리 도시락에는 던전앤파이터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다. 아라드프렌즈인 단진, 플랑, 베히, 랜디 4종이다. 가장 원하는 것은 베히였다. 야속하게도 플랑이 중복으로 나왔다. 조만간 단진 항아리 도시락에서 베히가 나오길 기도했다. 

돈카츠 삼각단진은 개인적으로 불호였다. 눅눅한 돈카츠를 소스 없이 먹는 느낌이랄까. 함께 시식한 지인도 돈카츠 소스 맛이 정말 은은하게 난다. 조금 더 많이 뿌려졌으면 좋았을 거라고 평가했다. 반면 단진와앙김밥은 꽤 맛있었다. 편의점 김밥은 삼각김밥만 먹어서 잘 몰랐는데 인식이 전환됐다. 20초 정도 데워먹는 것을 추천한다.

게임 쿠폰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배너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메뉴마다 쿠폰이 다르다. 한정판 아이템은 이벤트 재화로 교환하는 것이므로 모든 종류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쿠폰 지급 소요 시간이 다소 걸린다. 즉시 확인해서 쿠폰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초조해 하지 말자.

정말 우여곡절이었지만 하루 만에 이벤트 상품을 접해 뿌듯하다. 최근 팝업스토어, 편의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게임이 점점 많아졌다. 게임 외적 분야에서 게임 캐릭터를 만나니까 뭔가 반갑고 게임 산업이 확장되는 중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던전앤파이터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8월까지 진행된다. 넉넉한 기간에 한정 상품이 없으니까 경쟁률이 치열하진 않다. 쿠폰은 중복 사용 가능하다. 던전앤파이터 팬이라면 이마트24를 방문할 때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참여해 배도 채우고 아이템도 소소하게 얻는 것을 추천한다. 

- 4분의 1 확률에서도 중복을 뽑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