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호골+드리블 6+평점 8.4’ 이강인, 벤제마와 함께 라리가 이 주의 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클래스로 향하고 있다.
빌바오전에서 6호골과 함께 경기 최우수선수에 선정된 이강인이 스페인 라리가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빌바오전 이후 이강인을 향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고, 이제는 라리가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
월드클래스로 향하고 있다. 빌바오전에서 6호골과 함께 경기 최우수선수에 선정된 이강인이 스페인 라리가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마요르카는 2일 오전 2시(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익스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라리가 32라운드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와 1-1로 비겼다. 승점 1점을 획득한 마요르카는 12위가 됐다.
비록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지만, 이강인의 활약은 주목받을 만했다. 축구 통계 매체 ‘폿몹’ 기준으로 이강인은 이날 드리블 성공 6회(100%), 인터셉트 2회, 리커버리 7회, 지상 경합 성공 11회(73%) 등을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이번 경기에서만 빛난 것도 아니다. 시즌 초반부터 마요르카의 에이스로 떠오른 이강인은 시즌 막바지까지 폼을 유지하고 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6골 4도움을 올린 것 외에도 마요르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으며 팀의 강등권 탈출에 크게 기여했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도 빌바오전이 끝난 뒤 이강인을 극찬했다. 아기레 감독은 빌바오전 이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의 최근 활약에 대한 질문을 받자 “나는 한 선수를 뽑아서 칭찬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강인은 최고의 순간을 보내고 있다. 매주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이강인과 함께 하는 것에 대해 매우 행복하다”라며 이강인을 칭찬했다.
빌바오전 이후 이강인을 향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고, 이제는 라리가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고 있다.
라리가 사무국은 2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2022-23시즌 올해의 팀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한 시즌 동안 라리가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포지션 별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즌 마요르카의 에이스로 올라선 이강인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었다. 이강인은 미드필더 부문을 두고 라리가 최고의 선수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쟁쟁하다. 이강인은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등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선수들은 물론 프렌키 더 용, 페드리, 파블로 가비 등 바르셀로나에서 뛰는 선수들과 경쟁해야 한다. 이 외에도 세르히오 카날레스, 다니 파레호 등 이강인처럼 본인들의 소속팀에서 중책을 맡고 있는 선수들도 후보에 올랐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하는 라리가 이 주의 팀에도 선정됐다. 이강인은 평점 8.4점을 받으면서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고, 카림 벤제마, 호세 히메네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