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일자리 창출·고용안정 기여 우수기업 인증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추진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의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써 민간 중심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군에 따르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의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써 민간 중심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시 근로자 50인 미만 기업은 최근 1년 간 근로자 3명 이상 증가, 5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일자리 증가율 5% 이상 또는 근로자 5명 이상 증가, 300인 이상 기업은 일자리 증가율 5% 이상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최근 1년에 대한 평가 기준은 2022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이다.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금 2000만원, 시설 자금에 대한 융자 한도 우대(20억원), 운전자금에 대한 융자 우대(5억원), 이자지원 금리 우대(1.4~2.5%), 지방세에 대한 세무조사가 면제(3년)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일자리 창출로 인구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지역 발전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해남)|김길룡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키 파격 포즈에 모니카 “옷 입고 먹어” [DA★]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임창정, 주가조작단 향해 ‘종교’라고…함께 사업 벌인 정황까지[종합]
- 김선아 성폭행범 공소시효 임박…이정진 정체 충격 (가면의 여왕)[TV종합]
- 김지은 또 SBS♥…김성주과 ‘동네멋집’ MC 합류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