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2023 영주한우데이’ 전국서 행사 개최 외
[KBS 대구]영주시는 오는 7일까지 '2023 메가마트 영주한우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가마트 부산 동래점 등 전국 13개 매장에서 영주한우 시식행사와 함께 영주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영주시는 2천11년부터 메가마트 영주한우데이 행사를 열어 대도시 소비자들을 공략했고, 지난해에는 29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의성사랑상품권 5월 구매한도 백만 원으로
의성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한 달간 의성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백만 원으로 늘립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의 보통 달 구매 한도는 70만 원이나 의성군은 가정의 달과 명절, 여름휴가축제, 연말에는 한시적으로 구매 한도를 백만 원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의성군은 올해 417억 원의 상품권을 발행하고, 할인율도 연중 10%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예천군,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 접수
예천군은 수확철 농촌 일손 부족에 대비해 오는 9일까지 하반기 외국인 계절 근로자 신청을 받습니다.
외국인 계절 근로자 신청은 경작면적과 재배작물에 따라 최대 9명까지 가능하며, 근로자에게는 올해 최저 임금인 시급 9천620원 이상을 지급하고 113일 이상 고용을 보장해야 합니다.
예천군은 근로조건과 숙식 여부 등 자율적인 협의를 거쳐 8월부터 외국인 계절 근로자를 농업 현장에 투입합니다.
제51회 청송 군민 체육대회 열려
제51회 청송군민체육대회가 5년 만에 청송군민운동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오늘 체육대회에서는 읍면 입장식을 시작으로 4백 미터 계주와 백 미터 달리기, 보드 레이스, 단체줄넘기, 어르신 체육경기 등이 펼쳐졌습니다.
또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군민화합 한마당 노래자랑이 이어져 지역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즐기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통령실 “기시다 日 총리 7~8일 방한…‘셔틀외교’ 본격 가동”
- [단독] “장군 삼정검, 잘 못하면 도로 뺏는다”…대통령 하사품 반납 기준 마련
- 1주택자 재산세 부담↓…세수 부족은 종부세로?
- “함께 술 마시자” 꼬드겨 미성년 내보낸 뒤 협박…2억 원 갈취
- 내리막길에서 1.7톤 나르는데…‘무면허’에 안전 조치도 부실
- “왜 남자를 불구 만들었냐” 손가락질 견딘 삶…56년 만의 미투
- 타이완 호텔에서 무슨 일이…30대 한국인 사망 사건 “혈흔 반응 등 추가 검사”
- “10대 영상 팝니다”…‘유사 N번방’ 11명 검거
- 윤석열과 이재명, 이번엔 만날까? 박광온 “당 대표 먼저”
- ‘난방비 폭탄’에 빚 52조인데…임원 연봉 32%↑ [친절한 뉴스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