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4호 공모 '문래 공차' 조기 완판…국내 최초 STO 구조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4호 공모 '문래 공차'가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10만원 이상 공모 투자자들에게는 문래 공차의 10% 상시 할인권을 제공한다.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의 허세영 대표는 "4호 공모에 보여주신 소유주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정적 투자수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부동산 소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4호 공모 ‘문래 공차’가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공모 청약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4일까지 약 일주일 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3일만인 지난달 28일 오후 6시에 종료됐다.
소유는 고가 부동산을 5000원의 소액 단위부터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소유는 지난해 서울 ‘안국 다운타우너’, ‘이태원 새비지가든’과 대전 ‘대전 창업스페이스’를 상장해 모두 완판에 성공했다. 이번 4호 공모도 조기 완판했다. 특히 이번 공모는 지난 2월 금융당국의 토큰증권(ST) 가이드라인 발표 후 조각투자 업체 중 처음으로 진행한 공모다.
문래 공차는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건물이다. 공모 총액은 14억9000만원, 총 수량은 29만8000주다.
공모건물 인근은 문래역과 영등포구청 역 인근의 주거·오피스 복합 상권이다. 문래 힐스테이트를 포함한 9000가구 주거지 및 4만여평 규모 지식산업센터, 금융, 보험사 등이 밀집한 곳이다. 서울 3대 도심 중 하나인 여의도·영등포 상권과 연계돼 유동인구가 많고, 용적률 400%까지 개발 가능한 준공업지역으로서 잠재력이 기대된다는 것이 소유 측 설명이다.
이번 4호 공모는 매장 이익의 78% 이상이 투자자의 임대수익으로 지급된다. 매장 이익이 높을수록 투자자의 임대수익이 증가한다. 투자자가 직접 매장 운영에 참여해 매출을 상승시키고 수익률도 올릴 수 있는 구조다.
‘내가 만드는 문래 공차’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는 직접 공간의 주인으로서 매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공모 투자자들에게는 문래 공차의 10% 상시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은 상시 할인과 3만원 바우처를, 300만원 이상 투자자들에게는 상시 할인과 바우처에 더해 ‘점주 패키지’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의 매출을 확인해 시그니쳐 메뉴와 프로모션 제안 등에 참여하고 매장의 운영 방식을 투표로 결정할 수 있다.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의 허세영 대표는 “4호 공모에 보여주신 소유주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정적 투자수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부동산 소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저임금 심의 천신만고 끝 첫발…“1만2000원 요구, 소상공인 사지 내몰아”
- 결국 바뀐 아이 못찾나…구미 여아 사건, 18일 대법 선고[사사건건]
- 전셋돈 돌려받을 때 '이것' 안하면 큰일납니다
- 부산 초등생 등굣길 참변…"기사, 무면허로 지게차 작업"
- 미성년자와 성관계 유도 후 2억여원 받아낸 일당 구속송치
- "피투성이 된 사람들이"…주택가 한낮 칼부림, 1명 사망
- 고무줄 가격 정책…테슬라, 다시 가격 올린 이유는?
- '노동절 분신' 건설노동자 숨져…민주노총 "거대투쟁 전환"
- 직장 선배에 “좋아해서 그랬다” 문자 폭탄 스토킹男… 징역형
- 세균 검출 ‘버드와이저 제로’ 전량 회수...“재발방지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