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먹는 GS25 '그릭요구르트'

홍성용 기자(hsygd@mk.co.kr) 2023. 5. 2.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류 적고 고단백으로 열풍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그릭 요구르트가 편의점 요구르트 상품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2일 GS25는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카이막 요구르트 상품 2종이 전체 26종의 GS25 요구르트류 상품 중 4월 매출 기준 각각 1위와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간 부동의 매출 1위, 2위였던 유명 제조업체 상품(NB) 비요뜨, 요플레까지 밀어냈다.

카이막 요구르트는 우유 지방을 농축해 만드는 튀르키예의 전통 디저트류인 카이막 크림을 꾸덕꾸덕한 그릭 요구르트로 구현한 상품으로 꿀과 블루베리 잼이 첨가됐다. GS25 측은 "'건강한 한 끼'를 즐기는 2030 여성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지난해부터 떠먹는 그릭 요구르트류를 한 끼 대용식으로 본격적으로 선보여왔다"고 설명했다.

GS25는 그릭 요구르트가 일반 요구르트보다 당류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월등히 높아 헬시 플레저를 선호하는 젊은 층 소비자를 끌어당긴 것으로 분석했다.

[홍성용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