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구미서 '2023 의정보고회' 첫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구미시갑)이 2일 오후 경북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2023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며 구미발전 청사진도 제시했다.
구 의원은 "국회 개원 이후 구미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그간의 성과를 말씀 드려왔지만, 이렇게 대면 의정보고회를 통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주민에 의정 활동 성과 보고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구미시갑)이 2일 오후 경북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2023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21대 국회 개원 이후 첫 의정보고회다.
의정 활동 성과를 보고하면서 주민 의견을 듣고 소통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기관 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구 의원은 이날 주민 숙원 사업인 방위·탄소산업과 이차전지 등 구미발전을 위한 신산업 육성 진행 상황 등을 주민에게 보고했다.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며 구미발전 청사진도 제시했다.
최근 유치한 방위산업클러스터와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부품 랩 팩토리 사업의 취지와 목적, 향후 기대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다음달 발표를 앞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 관련 추진 상황도 알렸다.
주요 보고 내용은 ▲KTX 구미역 정차 가시화 ▲구미5공단 하이테크밸리 분양가 인하 결정 ▲신구미대교 국비 건설을 위한 법개정 추진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투자촉진 특별법 대표발의 추진 등이다.
구 의원은 "국회 개원 이후 구미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그간의 성과를 말씀 드려왔지만, 이렇게 대면 의정보고회를 통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국비사업 유치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민원 사안들도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민생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